UPDATED. 2020-09-26 14:13 (토)
아이서티,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선정
아이서티,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선정
  • 최아름 기자
  • 승인 2020.08.12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기정통부
영상정보보안SW ‘에드론뷰’ 등
9개 제품 공공 수의계약 허용
김영후 아이서티 대표이사(왼쪽)가 정병선 과기정통부 제1차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김영후 아이서티 대표이사(왼쪽)가 정병선 과기정통부 제1차관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서·영상보안솔루션 기업인 아이서티(대표 김영후)의 영상정보데이터 보안 및 사생활 보호 솔루션인 '에드론뷰(EDRON-VIEW)'가 과기정통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제5호에 지정됐다.

과기정통부는 지난 7일 서울 쉐라톤팔래스호텔에서 에드론뷰를 비롯한 9개 혁신제품에 대한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 제도는 최근 5년 이내에 종료된 과기정통부 연구개발(R&D) 성과로 개발된 제품 중 혁신성을 인정받은 제품을 선정해 공공조달과 연계하는 제도다.

선정된 제품은 지정일로부터 3년 동안 혁신제품으로 인정되며, 정부·공공기관 등과의 공공조달에서 수의계약이 허용된다.

이번 상반기 심사에는 총 53개 제품이 접수돼, 공공성, 혁신성, 사업화효과의 3개 평가지표를 고려한 3단계 심사를 거쳐 9개 제품이 선정됐다.

정병선 과기정통부 제1차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 이 제도가 정부R&D 사업 연구성과의 초기시장을 창출하고, 공공조달과 연결되어 기업 판로구축에 도움이 되도록 종합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아이서티의 '에드론뷰'는 고속 암호화를 통한 영상정보 데이터의 무결성 및 기밀성 보안을 핵심으로 하는 영상정보데이터 보안 솔루션이다. 무결성은 위변조, 삭제, 훼손 등으로부터 데이터를 보호하는 것을 의미하고, 기밀성은 데이터의 무단 외부 유출 및 반출 위험성을 차단하는 기능이다.

에드론뷰는 CCTV로부터 촬영한 영상정보를 미국 표준 알고리즘(AES)을 통한 128비트 병렬 고속 암호화 알고리즘을 통해 24~30 프레임당 1/1000초 내에 암호화 처리한다.

또한 CCTV, 네트워크 비디오 레코더(NVR), 통합관제시스템(VMS)에 '에드론-라이브러리'를 제공해 기존 시스템의 변경 없이 보안 암호화 처리가 가능하다. 카메라 채널수나 데이터 용량에 관계 없이 실시간 촬영 영상을 암호화, 저장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김영후 아이서티 대표는 “이번 선정을 통해 경찰청, 국토교통부, 인천국제공항공사, 한국공항공사 등 공공조달 시장에 적극적으로 솔루션을 공급하는 것은 물론, 국내외 브랜드 보안장비 업체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국내 시장 50% 이상 점유를 목표로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드론뷰와 함께 △x86 제온 프로세서 기반 데이터센터용 서버 시스템(케이티엔에프) △TVWS 배낭 와이파이(이노넷) △1.2T급 패킷-광전달망 장비(우리넷) △정밀 측위용 RTK GNSS 수신기(아센코리아) △다채널 AC/DC 전력계측장치(그린이엔에스) △바이로 공기살균기(벤텍프런티어) △업라이트 3차원 자동 유방 초음파영상진단장치(메디칼파크)등이 혁신제품으로 선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