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 벅찬 여름을 위해
가슴 벅찬 여름을 위해
  • 최아름 기자
  • 승인 2021.04.05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정규 비에이성형외과 원장
한정규 비에이성형외과 원장.
한정규 비에이성형외과 원장.

끝이 없을 것 같은 추위가 점차 누그러지고, 새싹이 돋아나는 계절이 돌아왔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우리의 옷차림도 점차 가벼워지고, 야외 활동도 많아진다. 기나긴 코로나 바이러스의 억압에서 백신 접종이 시작되었고, 사회적 거리 두기 단계가 완화되면 올여름에는 그동안 가지 못한 여행을 가고 싶은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여름을 앞두고 몸매관리를 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지만, 빈약한 가슴라인을 채우는 방법은 마땅치 않다. 특히, 유방이 작고 빈약해서 고민하는 여성, 출산 후 혹은 나이가 듦에 따라 처지는 유방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들이 바라는 풍만하고 탄력 있는 유방은 몸매관리만 가지고는 한계가 있다.

보형물을 사용한 유방확대술은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기있는 성형수술이다. 보형물을 이용한 가슴확대술을 받는 환자는 미국에서만 한 해에 30만명에 이른다. 이는 실리콘 보형물을 쓰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검증된 방법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지방을 이식하여 가슴확대를 하는 것은 보형물에 비해 효과가 덜하고 흡수율을 예측하기 힘들어 안정적인 결과를 얻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 예를 들어 A컵에서 C컵을 원하는 경우 지방이식만으로는 매우 힘든 것이 사실이다. 가슴에 필러를 주입하는 것은 더더욱 검증되지 않은 방법으로 안정성과 효과 모두 매우 확신하기 어렵다.

유방성형술은 흡사 하나의 예술 작품을 창조하는 것과 비슷하다. 사람마다 흉곽의 크기, 가슴의 모양, 피부색과 탄력이 다르기 때문에 수술에 임할 때마다 환자에게 어울리는 가슴 모양을 디자인하는 능력과 조각가적 예술 감각을 발휘하여 개인에 맞는 아름다운 가슴을 완성해야 한다. 이때 주로 사용하는 것이 실리콘 보형물인데, 실리콘 보형물은 이물 반응이 매우 적고, 촉감이 부드러우며, 모양과 부피가 변하지 않아 오래 유지되고, 문제가 생기면 비교적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보형물의 경우 각 회사의 제품마다 특징이 다르기 때문에 환자에 알맞은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방성형술은 접근법이나 포켓의 위치에 따라 전신마취 혹은 수면마취를 택할 수 있다. 접근법은 유방아래주름, 겨드랑이, 유륜주위 접근법 등이 있으며, 삽입물을 넣는 포켓의 위치에 따라 가슴근육앞위치, 가슴근육아래위치로 나눌 수 있다. 접근법이나, 포켓의 위치마다 장단점이 다르기 때문에 수술 전 본인의 가슴상태와 원하는 가슴모양에 대해 시술자와 면밀히 상담 후 수술방법을 정해야 한다. 수술의 방법에 따라 다소간의 차이는 있으나 일반적으로 다음 날부터 일상생활이 가능하고, 수술 후 모양을 잡아주는 보정속옷은 수술 후 약 한 달 간 착용이 권장된다. 수술에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 중 하나가 환자의 안전이다. 수술 전 환자의 건강 상태와 병력을 정확히 확인해야 하며, 수술 전 유방초음파 등을 통해 유방질환에 대한 검사를 해보는 것이 좋다.

여성의 가슴은 강한 인대나 뼈와 같은 골격이 받쳐주는 구조가 아니라서 수술 중의 작은 조작에도 굉장히 예민하게 반응한다. 이 때문에 수술 중의 작은 차이가 커다란 결과의 차이를 가져오기도 한다. 수술을 고민하고 있다면 충분한 경험과 섬세한 기술을 가진 성형외과 전문의와 상담할 것을 권유하는 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