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 IoT 자격시험에 포함
자율주행, IoT 자격시험에 포함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1.04.08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
자율주행 현황·주요 기술
자격 검정 내용에 추가
IoT지식능력검정 웹사이트. [자료=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
IoT지식능력검정 웹사이트. [자료=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

한국지능형사물인터넷협회는 사물인터넷 관련 지식을 평가하는 'IoT지식능력검정'에 자율주행 관련 내용을 추가했다고 최근 밝혔다. IoT관련 융합기술을 시의성 있게 반영함으로써 검정내용과 산업 현장의 밀착화를 모색했다는 게 협회의 설명이다.

최근 자율주행차 상용화에 따라 IoT, 인공지능(AI) 기술 등 첨단 기술의 집합체인 자율주행 기술의 중요성은 나날이 커지고 있다. 글로벌 자동차 업계, 정보통신기술(ICT) 대기업, 스타트업 등은 자율주행 관련 시장 진출을 통해 새로운 성장 동력 확보에 나서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흐름에 맞춰 협회는 'IoT지식능력검정'을 통해 자율주행의 국내외 현황, 자율주행 단계, 주요 기술 등을 검정내용에 반영해 시행키로 했다.

협회는 2019년 블록체인 및 에지 컴퓨팅에 대한 내용을 추가해 IoT지식능력검정을 시행한 바 있다.

자율주행 내용은 2021년도 1차 자격검정 시험부터 적용되며, 수험생들의 시험 준비를 위해 관련 자료는 협회 웹사이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다.

협회는 "자격검정에 산업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내용을 반영해 IoT 관련 인력양성의 저변을 확대하고, 인력 지식 수준의 객관적인 평가기준을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IoT지식능력검정은 연 2회, 전국 5개 지역(서울, 부산, 광주, 대구, 대전)에서 시행되며 현재 2021년 1차 시험을 접수 중이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IoT지식능력검정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