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12 (금)
LG헬로비전, 1분기 영업이익증가율 두 자릿수 기록
LG헬로비전, 1분기 영업이익증가율 두 자릿수 기록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1.05.12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시너지 강화 및 효율중심 경영
1분기 영업익 101억, 순이익 63억

디지털∙LTE 가입자 순증, 렌털 등
신사업 매출 성장, 이익 순증 기여
서울시 마포구 LG헬로비전 사옥 [사진=LG헬로비전]
서울시 마포구 LG헬로비전 사옥 [사진=LG헬로비전]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LG헬로비전은 ‘연결재무제표 기준 영업실적’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영업수익(매출) 2572억원, 영업이익 101억원, 순이익 63억원을 기록했다고 12일 밝혔다.

영업수익(2572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17억원(↓0.6%) 줄고, 전 분기 대비 100억원(↓3.7%) 감소한 수치를 나타냈다. 

부문별로는 HOME수익이 1701억원 (TV 1385억원, 인터넷 274억원, 인터넷전화 42억원), MVNO 수익이 426억원(서비스수익 378억원, 단말기수익 48억원)을 달성했다. 

기타수익은 446억원이다.

반면 영업이익(101억원)은 전년 동기 대비 26억 원(↑35.7%), 전 분기 대비 22억원(↑ 27.5%) 증가해 세 자릿수를 나타냈다.

 순이익(63억원)도 전년 동기 대비 20억 원(↑47.5%) 늘어나며 흑자 전환했다. 영업이익률은 3.9%, 순이익률은 2.4%다.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도 기가인터넷 확대, 콘텐츠 도입 등 LG유플러스와의 시너지를 활용하고, 신사업을 강화하며 효율중심 경영을 이어온 결과다. 특히 화질 개선, 채널 수 증가, 인터넷 속도 개선 등 서비스의 본원적 경쟁력을 높여온 것이 가입자 증가로 이어지며 실적 개선에 힘을 보탰다.

헬로렌탈은 ‘주문자 상표부착 생산(OEM)’ 방식을 도입하고 트렌디한 상품군을 지속 발굴하는 노력으로 매출과 이익 증가의 첨병으로 자리잡고 있다. MVNO 또한 지난 4분기 가입자 수를 순증 전환한 이후 1분기 LTE비중이 80%를 돌파하는 등 양적∙질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안재용 LG헬로비전 상무(CFO)는 “TV 디지털과 MVNO LTE등 핵심 사업의 가입자가 꾸준히 증가하며 질적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라며 “LG유플러스와의 시너지로 중복되는 투자비용을 줄이고 렌털 등 신사업을 확대하는 등 개선 노력으로 재무적 성과 창출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인 : 함정기
  • 편집인 : 이민규
  • 편집국장 : 박남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4-03-29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4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