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7 07:09 (수)
티몬 공유타임 6개월만에 공유 100만건 돌파
티몬 공유타임 6개월만에 공유 100만건 돌파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1.07.1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유한 100명중 64명은 구매까지 이어져
1분기 대비 2분기 매출·구매건수 2배 증가
[사진=티몬]
[사진=티몬]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티몬이 지난 1월 런칭한 SNS 공유 특가 프로모션 ‘공유타임’이 6개월 만에 공유 참여가 100만건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티몬 공유타임은 SNS에서 지인에게 상품을 공유해야 해당 상품을 특가로 구매할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프로모션이다. 

예전 일정수의 고객이 모여서 가격을 내리는 공동구매와 성격이 비슷하지만, 공유 한번 만으로 간편하게 특가의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한 점이 다르다. 

구매 고객 스스로SNS에 상품을 공유하게 하여 자연스러운 바이럴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그 비용 대신 상품 가격을 낮춰 소비자 혜택으로 돌리는 선순환이 이뤄질 수 있다.

티몬에 따르면 지난 1월부터 6월까지 공유타임에서는 900여종의 상품을 선보였는데 이들 상품에 총 100만건의 공유가 이루어졌다. 

최다 공유된 상품은 1만5000회 이상 공유되기도 했다. SNS에 공유를 한 후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는 구매전환비율도 64%로 높았다. 

공유한 100명중 64명은 구매로 이어진 셈이다.

입소문을 타고 고객들의 관심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런칭 초기인 1분기(1월~3월) 대비 2분기(4월~6월)에는 매출 및 구매건수는 2배, 공유횟수는 3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공유타임 프로모션의 페이지뷰 자체도 5배 이상 늘었다. 

그동안 공유타임에서 가장 많은 공유 횟수를 기록한 최고 인기 상품은 6월 3일 선보인 △스파오 여름 의류 상품이다. 

반팔티, 반바지, 래시가드 등 섬머룩 아이템 123종을 5900원에 판매해 고객들의 호응을 받았었다. 

총 15,000회 이상의 공유가 이루어졌다. 그 밖에 △MLB 성인/아동 샌들 △이랜드 아동의류 모음전 등 패션 상품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두 상품 모두 1만건 이상의 공유 참여를 기록했다. 

19일에도 공유타임에서 다양한 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꼬망스X모다까리나의 아동 여름의류 베스트 모음전 딜이 균일가 5900원에 판매되며 △1+1+1 HBAF 바프 아몬드 130g+40*2 포켓용 3개 세트는 4,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인 : 함정기
  • 편집인 : 이민규
  • 편집국장 : 박남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4-04-17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4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