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성 있는 리포트 선정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 시작
새로운 고객 경험 제공 시작
[정보통신신문=이길주기자]
신한금융투자는 리서치센터에서 발간한 리포트를 고객의 일상언어 형식으로 재구성한 ‘투자연구소’를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 ‘투자연구소’는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리포트 중 시의성있고 유의미한 리포트를 선정해 문답형식이나 블로그 포스팅과 같이 개인 고객이 흔히 일상에서 사용하는 언어로 재구성해 게시한다.
예를 들면 신한금융투자 박형우 수석연구원이 작성한 ‘Again 2017: IT 부품주 옥석가리기’는 기존 리포트는 스마트폰, 2분기가 저점 하반기 반등 예상하는 이유는으로 재구성됐다.
애플은 2분기가 신제품 출시 직전의 계절적 비수기입니다는 스마트폰 부품 주문 감소는 2분기에 가장 극심한 셈입니다.’로 더 쉽게 표현됐다.
‘투자연구소’는 쉬운 투자정보 수요에 대한 고객만족을 높이기 위해 오픈했다.
특히 최근 늘어난 MZ세대 초보투자자의 눈높이에서 기존 리포트를 재가공해 투자정보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췄다.
또한 금융투자회사의 핵심 콘텐츠인 리서치센터의 투자정보를 고객언어화 및 시각화함으로 폭 넓고 쉽게 접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신한금융투자는 최근 MZ세대 초보 투자자를 위한 입문서 처음 주식, 처음 해외주식을 발간한 바 있으며 향후에도 다양한 투자자의 눈높이에 맞는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금융투자 ‘투자연구소’는 신한금융투자 MTS ‘신한알파’에서 메뉴-투자정보-신한리포트-투자연구소 및 신한금융투자 공식 네이버 포스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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