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 저온 85℃ 고온서 사용
![시스템베이스가 산업용 시장을 대상으로 고성능 게이트웨이 컨버터 eCAN을 출시했다. [사진=시스템베이스]](/news/photo/202108/87668_38947_631.png)
[정보통신신문=이길주기자]
시스템베이스는 eCAN 컨버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eCAN은 자동차 산업 및 공장 자동화 시장에서 많이 사용되는 CAN(Controller Area Network) 통신과 LAN 간 통신을 중계하는 변환 장치로 향후 확대돼 가는 CAN 시장과 다양화, 지능화, 스마트화되어가는 산업용 시장을 대상으로 개발된 고성능 게이트웨이 컨버터이다.
최소 사이즈로 구현된 eCAN은 CAN 규격 2.0 A/2.0 B의 고속 CAN 통신을 지원하고, 사용자를 위한 이더넷 기반인 VCP Mode, 소켓 TCP(UDP) Sever 등을 지원해준다.
그 간 CAN을 통해 장비 테스트, 계측, 모니터링 및 제어에 활용하고자 했던 많은 잠재 고객층에게 활용의 기회를 제공하는 고성능 디바이스이다.
또한 취약하고 급변하는 사용 환경을 고려해 외부에서 수시로 발생 되는 정전기 등의 서지(Surge)를 대비한 보호회로 설계가 적용됐고 -40℃의 저온 및 85℃ 고온에서도 사용이 가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한 약 30년간 다져진 시스템베이스만의 노하우가 적용된 윈도우용 유틸리티 프로그램을 통해 사용자는 어디서나 손쉽게 설정을 변경하고 데이터를 모니터링 할 수 있으며 테스트에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시스템베이스는 1987년 설립 이후, 시리얼통신을 주축으로 혁신적이고 편리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시리얼통신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시리얼통신 핵심 기술인 반도체를 중심으로 시리얼카드, 컨버터, 디바이스서버 제품을 개발해왔고 이를 국내 및 해외 시장에 정착시켜 세계 최대 규모의 시리얼통신기업으로 성장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