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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모 KT 대표 공식사과 “보상방안 조속 마련”
구현모 KT 대표 공식사과 “보상방안 조속 마련”
  • 최아름 기자
  • 승인 2021.10.26 14: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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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비 교체 중 라우팅 오류
정부 조사에 적극 협조 중
책임 통감…재발 방지 노력
구현모 KT 대표이사. [사진=KT]
구현모 KT 대표이사. [사진=KT]

[정보통신신문=최아름기자]

KT가 25일 인터넷 접속 장애에 대해 공식 사과했다. 피해 보상방안도 조속히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구현모 KT 대표는 26일 “25일 전국적으로 발생한 인터넷 장애로 불편을 겪으신 고객 여러분께 진심으로 사과 드린다”고 전했다.

구 대표는 “KT는 인터넷 장애 초기 트래픽 과부하가 발생해 외부에서 유입된 디도스 공격으로 추정했으나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최신 설비 교체작업 중 발생한 네트워크 경로설정 오류가 원인인 것으로 확인했고, 정부의 원인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KT CEO로서 KT를 믿고 서비스를 사용해 주시는 고객님들께 장애로 불편을 드린 점에 대해 책임을 통감하며,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심층적인 점검과 함께 프로세스를 보완하고, 아울러 이번 사고를 유무선 네트워크 통신망 전반을 면밀히 살피는 계기로 삼겠다”며 “조속하게 보상방안 또한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25일 KT의 내부 라우터 오류 발생으로 인해 오전 11시 20분부터 12시 45분까지 1시간 25분간 전국적으로 인터넷 접속이 중단됐다. 이로 인해 전국적으로 업무가 마비되고 결제가 중단되는 등 피해가 속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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