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랩매니저 스토어, 3분기 바이오 부문 매출 53% 급증
랩매니저 스토어, 3분기 바이오 부문 매출 53% 급증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1.11.18 11:0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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랩매니저 이미지.
랩매니저 이미지.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스마트잭의 시약 및 연구물품 오픈마켓 ‘랩매니저 스토어’는 올해 3분기 바이오 부문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53% 증가했다고 밝혔다.

국내외 시약 브랜드를 한 곳에서 모아볼 수 있도록 주문 편의성을 제공한 것이 매출 성장에 주효했다.

랩매니저 스토어는 이 같은 성과를 낸 경쟁력으로 연구물품 라인업 강화를 손꼽았다.

공식 파트너사인 글로벌 과학기술기업 ‘머크’를 시작으로 ‘써모피셔’ 등 글로벌 브랜드를 잇따라 입점시키며 연구물품을 120만여 종까지 확충했다.

글로벌 브랜드 외에도 국내 유명 바이오 브랜드들도 대거 입점했다. △생명과학 소모품 브랜드 SPL △미생물 배양 배지 대표 브랜드 MB cell △생명공학 전문 브랜드 바이오세상 등 다양한 브랜드의 전제품을 배송료, 특수 포장비 없이 한꺼번에 주문할 수 있다.

같은 기간, 랩매니저 스토어의 바이오 부문 기업∙대학 가입자 수도 2배 이상(161%) 신장하며 폭발적인 성장을 보이고 있다. 최근 먹는 코로나19 치료제 개발 등 바이오 시장의 저변이 확대됨에 따라 관련 품목을 찾는 수요가 크게 늘어난 것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연구원들의 업무 편의를 극대화한 점도 가입자 증가에 한 몫 했다. 그동안 여러 제조사나 구매 대행 업체에 개별적으로 전화해 구입해야 했던 주문과정을, 온라인으로 보다 편리하고 투명하게 진행할 수 있어 MZ세대 연구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간편 카드결제, 세금계산서 발행 등 결제 방법의 다양화로 물품 구매 편의성을 향상시켰으며, 전문 인력으로 구성된 풀필먼트를 기반으로 당일배송 서비스를 실시하는 ‘샥샥배송’도 인기를 얻고 있다.

랩매니저 스토어를 운영하는 스마트잭 김건우 대표는 “랩매니저 스토어는 기존 연구실에서 생산자 중심의 대면 주문의 불편함을 개선하고 글로벌 브랜드들의 상품을 한 곳에서 모아볼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다”라며 “최근 바이오 시장이 커지며 가입자가 대폭 늘어남에 따라, 앞으로도 다양한 바이오 브랜드의 입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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