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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IDT, ‘CMMI V2.0 레벨 3’ 5회 연속 인증 획득
아시아나IDT, ‘CMMI V2.0 레벨 3’ 5회 연속 인증 획득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1.12.29 09:5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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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나IDT가 CMMI 2.0버전 레벨 3 인증서를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에서부터 이승주 에스피아이디(SPID) 대표, 정범영 아시아나IDT 상무) [사진=아시아나IDT]
아시아나IDT가 CMMI 2.0버전 레벨 3 인증서를 수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에서부터 이승주 에스피아이디(SPID) 대표, 정범영 아시아나IDT 상무) [사진=아시아나IDT]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아시아나IDT가 국제공인 소프트웨어 품질관리 인증인 CMMI(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2.0 버전의 레벨 3 재인증으로 5회 연속 인증을 유지했다.

CMMI는 미국 카네기멜론 대학교 소프트웨어공학연구소(SEI)가 개발한 IT 관리 체계로, 소프트웨어 개발 및 운영 과정에서의 조직 프로세스 및 프로젝트 이행 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국제공인 품질 평가 모델이며, 국내외 IT 서비스 사업 수행 시 주요 평가 지표로 사용된다.

아시아나IDT는 2006년 전사 차원의 CMMI 레벨 3 인증 이후, IT 프로젝트 수행능력 및 생산성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프로세스 개선 활동을 통해 지난 15년간 인증을 유지해왔다.  이번에 새롭게 개정된 2.0 버전에 맞춰 재인증 심사를 진행했다.

아시아나IDT는 CMMI 기반으로 IT 개발 및 운영 과정을 개선시켜왔고, 정량적 관리체계 내재화를 통해 업무 효율과 시스템 개선 활동을 해왔으며, 내부적으로 품질 협의체, 품질아카데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사내 품질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한편, 아시아나IDT는 CMMI 레벨 3 인증을 포함해 ISO 9001, ISO14001, ISO45001, ISO·IEC20000 등 국제규격 품질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정범영 아시아나IDT 상무는 “IT 품질 역량에 대한 진단과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대내외 고객사의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는 최상의 IT 서비스 품질 제공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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