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36 (금)
화웨이, 전 세계서 가장 가치 있는 '10대 브랜드' 선정
화웨이, 전 세계서 가장 가치 있는 '10대 브랜드' 선정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2.02.04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브랜드 파이낸스 ‘2022년 글로벌 500대 브랜드’ 보고서에서 9위에 올라
[사진=화웨이]
[사진=화웨이]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화웨이가 올해 전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대 브랜드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글로벌 브랜드 가치평가 및 전략 컨설팅 기관인 브랜드 파이낸스(Brand Finance)가 발표한 ‘2022년 글로벌 500대 브랜드(Global 500 2022)’ 보고서에 따르면 화웨이는 올해 총 712억달러(한화 약 86조원)의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으며 지난해(15위) 대비 6계단 상승한 9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보고서에서 “미국의 제재로 스마트폰 사업이 큰 타격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화웨이는 중국 내 기술기업과 연구개발(R&D) 부문에 대한 투자를 대폭 강화했고, 전기차 및 클라우드 서비스 위주로 비즈니스 중심을 옮기는 등 적극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화웨이는 앞선 2020년에도 “서구 공급업체들이 장악한 5G 통신업계에 치열한 경쟁을 야기시킬 기업”으로 주목받으며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 10위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아울러 같은 해 ‘150대 텔레콤 브랜드(Telecoms 150)’ 보고서에서는 가장 가치 있고 강력한 브랜드(Strongest & Most Valuable Telecoms Brands) 1위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 밖에도 화웨이는 지난 해 미국 경제 매거진 포춘(Fortune)의 ‘글로벌 500대 기업(Global 500 2021)’에서 44위를 차지하고, 보스턴컨설팅그룹(Boston Consulting Group)의 ‘50대 혁신 기업(The 50 Most Innovative Companies)’에서 8위로 선정되는 등 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강력한 브랜드 가치를 지닌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브랜드 파이낸스는 매년 5000개가 넘는 글로벌 브랜드의 가치를 평가하며, 여러 국가 및 부문의 브랜드의 순위를 매긴 100여개의 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브랜드 파이낸스가 16년 연속 발표하고 있는 ‘글로벌 500대 브랜드’ 보고서에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상위 5000개의 기업이 포함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인 : 함정기
  • 편집인 : 이민규
  • 편집국장 : 박남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4-04-19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4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