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증진 콘텐츠 확대
[정보통신신문=김연균기자]
신한라이프가 헬스케어 자회사인 신한큐브온이 10일 출범식을 갖고 공식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신한라이프는 지난해 12월 금융당국에 자회사 소유 인허가 신고가 수리된 이후 약 1개월간 신한큐브온 설립을 준비해왔다. 신한라이프가 200억원을 출자해 설립한 신한큐브온은 외부에서 채용한 전문가를 포함해 20여명의 인력으로 출범하며, 사무실은 서울 중구 페럼타워에 마련했다.
이날 10시 30분부터 시작된 출범식은 신한라이프 성대규 대표와 정봉현 전략기획그룹장, 최승환 디지털혁신그룹장, 신한지주회사 허영택 부사장, 신한큐브온 이용범 대표 등 최소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웰빙 라이프를 위한 퍼즐을 맞춰 나가자’는 콘셉트로 진행됐고,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인 ‘하우핏(HowFIT)’과 3D 모션인식 운동 등 체험하는 시간도 가졌다.
하우핏은 지난해 3월 론칭한 디지털 헬스케어 플랫폼으로, AI 동작 인식 기술과 라이브 서비스를 결합한 홈트레이닝 서비스이다. 이 서비스는 오픈 이후 현재 누적 이용자 수 약 33만명(2021년 12월 말 기준)을 확보했으며, KT그룹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IPTV에 하우핏을 탑재하는 등 공동사업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으로 신한큐브온은 하우핏을 중심으로 헬스케어 관련 파트너사들과 협업을 통해 건강증진 관련 콘텐츠를 확대하고,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헬스케어 분야 대표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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