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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으로 ADHD 치료 모색"
"게임으로 ADHD 치료 모색"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2.03.17 17: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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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태경 의원실, '게임이 교실을 깨우다!' 토론회 개최
게임 활용 교육, 주의력결핍행동장애 증상 개선 효과

[정보통신신문=박광하기자]

하태경 의원실은 18일 오전 10시부터 게임문화재단 공식 유튜브를 통해 '게임이 교실을 깨우다! - 게임을 통한 학업 성취도 증진 효과 연구발표회 및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하태경 의원(국민의힘, 부산해운대갑)이 주최하고 게임문화재단이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 넥슨이 공동 후원한다.

게임을 활용한 교육은 일반적인 교육보다 학습 효과가 좋고 주의력결핍행동장애(ADHD)가 있는 학생에게 큰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와 교육현장에서 기대가 크다.

하지만, 게임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높고 관련 법 제도가 뒷받침되지 않아 활용성이 낮다는 지적이다.

이에 게임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가 어떤 효과가 있고 또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연구성과를 발표하고 관련 제도 개선방안을 의논하기 위해 자리가 마련됐다.

이날 행사는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조해진 국회 교육위원회 위원장·김승수 의원(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신민철 대구진월초 교사와 한덕현 중앙대 교수의 발제를 시작으로 이장주 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장, 이양환 한국콘텐츠진흥원 본부장, 최정하 경기도교육연구원 연구위원, 최상권 경기도교육청 장학사가 토론자로 나선다.

하태경 의원은 "게임 활용 교육은 학생의 수업 참여도와 교사의 수업 만족도를 동시에 높여 공교육의 서비스 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수 있을 것"이라며 "관계 전문가와 함께 게임의 교육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 절차에 착수하겠다"라고 약속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방역 예방 조치로 일반인 참여가 제한되며, 게임문화재단 공식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한다.

'게임을 통한 학업 성취도 증진 효과 연구발표회 및 토론회 - 게임이 교실을 깨우다!' 포스터. [자료=하태경 의원실]
'게임을 통한 학업 성취도 증진 효과 연구발표회 및 토론회 - 게임이 교실을 깨우다!' 포스터. [자료=하태경 의원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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