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12 (금)
"4시간 CCTV 영상, 지능형 검색 '브리프캠'으로 4분만에 범인 찾는다"
"4시간 CCTV 영상, 지능형 검색 '브리프캠'으로 4분만에 범인 찾는다"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2.04.09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경운 한국 영업대표 선임

영상 분석 전문가 육성 추진
공인교육센터 개설·운영

지자체·수사기관 등 공공과
다양한 민간 잠재 고객 발굴
브리프캠이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지능형 감시 영상 콘텐츠 분석 플랫폼인 브리프캠 제품군 공급과 함께, 영상 분석 전문가 및 CCTV 관제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공인 교육센터를 운영한다.
브리프캠이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지능형 감시 영상 콘텐츠 분석 플랫폼인 브리프캠 제품군 공급과 함께, 영상 분석 전문가 및 CCTV 관제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공인 교육센터를 운영한다.

[정보통신신문=박광하기자]

CCTV 화면에서 원형교차로를 이용하는 차량이 드문드문 지나간다. 영상 길이는 4시간이다. 수사 기관은 영상을 빨리 분석해 도주 차량을 신속하게 찾아야 하는 상황이다. 4배속, 8배속으로 영상을 재생하면 차량 이동 속도가 너무 빨라져 특정 차량을 식별하는 게 어렵다. 반면, '브리프캠(Briefcam)' 솔루션으로 영상을 분석·가공한 결과, 모든 차량을 확인하는 데 4분이면 충분했다. 객체를 식별한 다음 이를 짧은 시간의 영상에 모두 중첩되게 표시해주는 기능 덕분이다. 차량의 색상, 속력 등의 조건을 설정하니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도주 차량을 찾을 수 있었다.

디지털포렌식 및 네트워크 보안 전문업체인 인섹시큐리티(대표 김종광)는 글로벌 지능형 영상 분석 솔루션 기업인 브리프캠(BriefCam)이 한국 지사를 설립하고 지능형 감시 영상 콘텐츠 분석 플랫폼인 브리프캠 제품군 공급과 함께, 영상 분석 전문가 및 CCTV 관제 전문가 양성을 위한 공인 교육센터를 운영한다고 최근 밝혔다.

브리프캠은 한국에 시장 확대 및 보다 나은 고객 지원 서비스를 위해 박경운 영업 대표를 선임했다. 박경운 영업대표는 브리프캠에 합류하기 이전부터 브리프캠 제품군을 수사기관에 판매해왔다.

브리프캠의 핵심 기술은 '비디오 시놉시스(Video Synopsis)'다.

CCTV로 촬영한 원본 영상. 보행자들이 드문드문 지나가기 때문에 영상 전체를 확인할 경우 긴 시간이 소요된다. [영상=브리프캠]
CCTV로 촬영한 원본 영상. 보행자들이 드문드문 지나가기 때문에 영상 전체를 확인할 경우 긴 시간이 소요된다. [영상=브리프캠]

비디오 시놉시스는 관심 대상인 모든 객체와 이벤트를 그대로 보존하면서 원래 녹화 비디오의 획기적인 압축 요약 영상을 생성하는 영상 처리기술이다. 압축 요약 영상은 객체와 이벤트가 발생한 시점이나 순서에 상관없이 장시간 동안 발생한 이벤트들을 동시에 이어서 한꺼번에 볼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사용자는 비디오 검토 시간을 획기적을 단축시킬 수 있다.

기존에는 영상에 등장하는 모든 객체를 확인하기 위해 영상 전체를 고배속으로 볼 수밖에 없었지만, 비디오 시놉시스 기술을 이용하면 짧은 시간에 모든 객체를 등배속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다. 여기에 더해, 등장 인물이나 차량의 색상, 빠르기, 이동 방향 등의 조건을 추가로 설정할 수 있으며, 조건에 맞는 객체가 필터링되므로 확인·분석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절약할 수 있다.

비디오 시놉시스로 분석을 마친 영상. 영상 전체에서 보행자를 식별, 모든 개체를 짧은 시간의 영상에 모두 표시해준다. 수사기관이나 CCTV 관리자가 영상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 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영상=브리프캠]
비디오 시놉시스로 분석을 마친 영상. 영상 전체에서 보행자를 식별, 모든 개체를 짧은 시간의 영상에 모두 표시해준다. 수사기관이나 CCTV 관리자가 영상을 보다 편리하게 확인, 분석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영상=브리프캠]

브리프캠은 영상 컨텐츠를 정량적으로 분석해 보안과 안전성, 운영상의 의사결정을 위한 효과적인 통찰력과 통계를 제공한다. 브리프캠은 민감한 환경과 중요 시설에서 정확성과 효율성을 동시에 제공하면서 위험한 환경 또는 위급한 상황 변화에 즉시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실제로 브리프캠은 사건이 발생했을 때 신속한 범죄자 검거를 위해 원본 비디오를 몇 분내로 압축해 영상을 요약하고 원하는 장면을 빠르게 캡처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세부 필터(시간, 객체, 속성, 색깔, 방향 등)를 통해 특정한 필터와 일치하는 객체만 표시할 수도 있다. 2013년 보스턴 마라톤 테러 사건 당시, FBI는 브리프캠 솔루션을 활용해 용의자를 검거하기도 했다. 국내 경찰청, 검찰청, 군 수사기관 등 법 집행 기관들, 미국 법무부, 중국 공안부, 이스라엘 국방부 등 전세계 법 집행 기관, 공공 안전 기관, 정부 및 운송 기관, 대기업, 의료 및 교육기관 등에서도 브리프캠의 솔루션이 활용되고 있다.

브리프캠의 주요 기능으로는 △영상 컨텐츠 분석을 가속화 할 수 있는 '리뷰(Review)' △영상을 정량적으로 분석한 후 안전, 보안, 영업 운영 및 의사 결정에 활용할 수 있도록 시각화된 리포트를 제공하는 '조사(Research)' △실시간 대응(알람, 경고) 기능들을 통해 상황 변화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응(Response)' 등이 있다.

박경운 브리프캠 한국 영업대표는 "브리프캠은 최근 감시 영상 분석에 대한 국내 고객의 관심 및 요구가 증대됨에 따라 지사를 설립했다. 브리프캠은 이미 전세계 고객들로부터 검증 받아 경쟁력을 갖춘 브리프캠의 감시 영상 컨텐츠 분석 솔루션을 국내 수사기관 및 공공, 대기업, 통신 등을 비롯한 잠재 고객들에게 기술지원, 실무교육, 자격증 교육 과정 등의 서비스와 함께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앞으로도 브리프캠은 글로벌 비즈니스 노하우와 업계를 선도하는 앞선 제품 기술력, 강력한 지원 체계를 토대로 국내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시장을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브리프캠은 국내 지능형 영상 분석 솔루션 솔루션의 영업망 확대를 위해 보안 분야 총판 및 파트너사들과 협력한다. 이를 통해 국내 대기업, 공공, 금융, 통신 분야 고객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를 강화하고, 잠재 고객 발굴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브리프캠은 총판사의 영업 지원을 위해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교육 세미나와 프로모션 등 온·오프라인으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국내 비즈니스 확대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와 함께 브리프캠은 총판 및 채널 파트너 사의 기술 및 마케팅 지원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자사 솔루션의 주요 기술과 보안 시장 동향을 소개하는 기술교육과 워크숍 및 정기 세미나 등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방침이다.

또한, 브리프캠은 국내 영상 분석 전문가 및 CCTV 관제 전문가 양성을 통해 기술 지원 및 실무 교육을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고객들에게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파트너사 담당자들의 기술 역량 향상과 수준 높은 기술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리프캠의 국내 총판 및 교육과정 운영을 담당하는 인섹시큐리티의 김종광 대표는 "브리프캠의 우수한 감시 영상 분석 솔루션과 인섹시큐리티의 폭넓은 전 산업분야의 고객 영업망과 공고한 고객 지원 시스템 운영 노하우를 결합시켜 새로운 사업 기회들을 창출해 나갈 것"이라며 "특히 국내 고객 수요에 맞춰 자사의 다양한 보안 솔루션 포트폴리오와 함께 브리프캠의 솔루션을 제안해 최적의 맞춤형 보안 솔루션을 공급하고, 실무형 감시 영상 분석 전문가 양성에 주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섹시큐리티는 브리프캠의 제품 공급에서부터 기술지원에 이르기까지 고객 만족을 극대화하기 위해 기술지원 및 교육 컨설팅 인력을 보강한다. 또한 양사는 감시 영상 컨텐츠 분석 솔루션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한편,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 각종 교육 세미나와 프로모션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해 브리프캠의 국내 비즈니스 확대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인섹시큐리티는 브리프캠 제품 공급과 함께 국내 사용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분기에 1회 이상 과정으로 금천구 독산동 인섹시큐리티 독산 교육센터에서 기업 보안 담당자를 대상으로 영상 컨텐츠 분석 방안을 소개하는 '브리프캠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와 함께 인섹시큐리티는 국내 감시 영상 컨텐츠 분석 전문가 양성을 위해 브리프캠 공인 자격증 교육 과정을 인섹시큐리티 교육센터에서 진행한다.

인섹시큐리티는 지난 2005년 설립 이후 해킹, 보안 및 디지털포렌식 실무 교육을 진행해왔으며, 다양한 보안 솔루션의 국내 공급 및 컨설팅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보안전문업체로서, 대기업, 공공 및 군 특수기관 등을 비롯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 도입돼 국내에서 500개 이상의 다수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인섹시큐리티는 해킹, 보안 및 디지털포렌식 교육사업 분야에서는 국내 최고 수준의 강사진과 교육센터, 다양한 커리큘럼 등을 갖추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인 : 함정기
  • 편집인 : 이민규
  • 편집국장 : 박남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4-03-29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4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