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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속 은행 ‘지점’서 금융 서비스 이용한다
TV 속 은행 ‘지점’서 금융 서비스 이용한다
  • 최아름 기자
  • 승인 2022.05.03 20:16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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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신한은행
홈브랜치 서비스 업무협약
KT가 신한은행과 IPTV에 기반을 둔 신한은행 홈브랜치 서비스를 KT 올레tv에서 제공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KT]
KT가 신한은행과 IPTV에 기반을 둔 신한은행 홈브랜치 서비스를 KT 올레tv에서 제공하기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KT]

[정보통신신문=최아름기자]

인터넷TV(IPTV) 속 은행에서 예금과 적금 등 금융 상품에 가입하는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KT가 신한은행과 IPTV에 기반을 둔 신한은행 홈브랜치 서비스를 KT 올레tv에서 제공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 MOU는 올 1월 KT와 신한은행이 맺은 ‘DX사업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의 협력 결과물 중 하나다. 양사는 MOU를 통해 △홈브랜치 서비스 모델 개발 및 사업화 △신기술을 활용한 홈브랜치 기반 고객경험 개선 및 협업모델 확대 △홈브랜치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 등 금융 분야의 DX 혁신을 위한 사업을 함께 추진한다. 홈브랜치는 은행 지점을 가정으로 옮겨왔다는 뜻으로, IPTV 속에 존재하는 가상의 은행 지점이다.

KT와 신한은행은 KT의 올레tv를 통해 홈브랜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올레tv는 대한민국에서 가장 많은 924만 가입자가 시청하는 IPTV 서비스다. 올레tv에 가입한 신한은행 고객은 음성 명령이나 리모컨을 통한 조작으로 쉽고 편리하게 각종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예컨대, 기가지니 셋톱박스로 올레tv를 시청하는 신한은행 고객이 “신한은행”이라는 명령어를 말하면 곧바로 홈브랜치 서비스를 TV 화면에 띄울 수 있다. 기가지니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리모컨으로 ‘777’번 채널을 입력해 신한은행 홈브랜치 채널로 이동할 수 있다.

홈브랜치 서비스에서는 기본적인 금융 서비스 이용 외에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실시간 상담 기능도 제공한다. KT와 신한은행은 AI에 기반을 둔 화상 상담 서비스도 올 하반기 중 홈브랜치 서비스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KT와 신한은행은 홈브랜치에 간편 업무에 대한 지원을 해주는 AI 은행 상담사를 도입하고 신한은행의 모바일 생활금융플랫폼 ‘쏠‘(SOL)과 연동하는 등 협업 관계를 계속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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