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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헬로비전 지역채널 오리지널 예능 '팔도상회' 18일 첫 방송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오리지널 예능 '팔도상회' 18일 첫 방송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2.05.17 08:0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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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우수 농∙특산물 알리고 판매하는 예능
라이브 커머스로 소비자와 연결, 판로 개척 지원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오리지널 예능 '팔도상회' 출연진이 지역 전통시장을 찾은 모습. (왼쪽부터) 이원일 셰프, 방송인 지상렬, 유튜버 한소영, 오세득 셰프. [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오리지널 예능 '팔도상회' 출연진이 지역 전통시장을 찾은 모습. (왼쪽부터) 이원일 셰프, 방송인 지상렬, 유튜버 한소영, 오세득 셰프. [사진=LG헬로비전]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LG헬로비전은 오는 18일 저녁 7시 30분 신규 오리지널 예능 '팔도상회'를 지역채널 25번과 스마일티브이플러스(SmileTV Plus)에서 첫 방송한다고 밝혔다.

'팔도상회'는 전국 팔도 우수 농∙특산물을 소개하고, 출연자들이 오프라인 현장과 온라인 라이브 커머스에서 특산물을 판매하는 리얼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이다. 

'셰프의 팔도밥상(2020)', '팔도밥상 플러스(2021)'에 이어 올해 새롭게 진행되는 '팔도상회'는 출연자들이 산지를 찾아가 싱싱한 제철 특산물을 수확하고, 직접 소비자들을 만나 특산물을 판매하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방송인 지상렬이 '팔도상회'의 사장을 맡고, 800만 유튜버 한소영은 홍보과장으로 활약할 예정이다. 여기에 오세득∙이원일 셰프가 특산물로 만든 최고급 시식 코너를 선보이며 팔도상회를 찾은 소비자들의 구매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특산물을 팔 수 있는 곳이라면 지역 전통시장, 축제장 어디든 '팔도상회'의 판매장이 될 수 있다. 

출연진들은 특산물로 만든 맛깔나는 요리들로 주민들에게 맛과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매회 60분간 라이브 커머스도 함께 진행된다. 라이브 커머스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방송된다. 지역채널 예능과 라이브 커머스의 접목으로 농∙특산물의 새로운 판로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18일 첫 방송에서는 출연진들이 전라남도 장흥의 표고버섯 농가를 찾아 직접 버섯 수확에 나선다. 이들이 수확한 표고버섯은 장흥 토요시장에서 판매된다. 버섯을 활용한 다양한 요리와 출연진들의 재미있는 입담이 시청자들에게 재미를 줄 것으로 관심을 모은다. 

주제철 LG헬로비전 제작팀장은 “LG헬로비전 지역채널 오리지널 콘텐츠는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함께 선한 영향력을 전달하고, 지역 활성화에 이바지한다는 목표 아래 기획∙제작된다”며, “새로 시작하는 '팔도상회' 역시 지역 주민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동시에, 지역 농가에 힘을 북돋는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팔도상회' 방송 본편은 매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에 LG헬로비전 지역채널 25번과 SmileTV Plus(스마일티브이플러스)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라이브 커머스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매주 목요일 낮 12시에 진행된다. 오는 19일에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전라북도 남원의 대추방울토마토를 만나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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