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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업인 전문교육으로 K-콘텐츠 지속성장 이끈다
현업인 전문교육으로 K-콘텐츠 지속성장 이끈다
  • 서유덕 기자
  • 승인 2022.06.02 16:1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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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콘텐츠 스텝업 일정 공개

[정보통신신문=서유덕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국내 콘텐츠 제작을 이끄는 현업인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직무교육인 ‘2022 콘텐츠 스텝업’의 연간일정을 공개하고, 올해 교육을 본격 시작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콘텐츠 스텝업은 콘텐츠산업 생태계 전반을 아우를 수 있도록 △기획(IP) △제작(기술) △유통(플랫폼)을 주제로 총 24개의 교육과정을 마련했으며, 주제별 전문가 특강과 실무 중심의 교육을 선보인다. 

특히 국내외 콘텐츠 분야별 전문가 43인이 참여해 메타버스, NFT(대체 불가능 토큰), 인공지능(AI) 등을 주제로 현업에 바로 적용 가능한 실무 지식과 다양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을 목표로 ‘프로젝트 MOD’를 추진 중인 넥슨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운영하는 네이버제트 △시각특수효과(VFX) 전문기업으로 가상인간 ‘로지’를 개발한 로커스 △연예기획사 알비더블유(RBW) △디지털 엔터테인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 △AI 디지털 휴먼 전문기업 딥브레인AI 등 콘텐츠산업을 이끌고 있는 대표 기업들과도 협업해 실습 교육까지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교육 수료 시 IP 전문가, 테크놀로지 전문가, 플랫폼 전문가 등 교육과정별 수료증도 지급된다.

2022 콘텐츠 스텝업의 첫 번째 교육과정은 ‘세계 시장을 사로잡는 IP’를 주제로 오는 15일 온·오프라인 동시 개최한다. △애플TV+ 오리지널 드라마 <파친코>의 공동 수석 프로듀서와 ABC 드라마 <굿 닥터>의 수석 프로듀서 등을 맡았던 엔터미디어 콘텐츠의 이동훈 대표와 △티빙 오리지널 드라마 <돼지의 왕>의 제작사 히든시퀀스 이재문 대표를 비롯, △연예기획사 알비더블유(RBW) 김도훈 대표 △카카오엔터테인먼트 류정혜 부사장 △네이버웹툰 김상미 팀장 △김영대 평론가 △슈퍼크리에이티브 김윤하 PD 등이 참여해 다양한 IP 성공사례를 다룬다.

콘진원은 이 밖에도 콘텐츠 창작자와 현업인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고자 다양한 직무 교육을 마련, 운영할 예정이다. 콘텐츠산업 분야별 주역으로부터 최신 트렌드와 향후 발전방향을 전망하는 대규모 세미나인 ‘2022 마스터 클래스’와 콘텐츠산업계의 ESG 경영 확산을 위한 ‘ESG 아카데미’, 콘텐츠산업 인력의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디지털 리터러시 교육’ 등을 통해 한층 더 강화된 전문교육을 선보인다.

박경자 한국콘텐츠진흥원 기업인재양성본부장은 “올해 콘텐츠 스텝업은 지금 콘텐츠산업을 이끄는 대표 기업들과 협업해 현장에 필요한 실무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메타버스, NFT 등 트렌드를 놓치지 않도록 구성했다”며 “콘텐츠산업의 핵심인 창작자와 현업인을 위한 전문교육으로 K-콘텐츠가 지속성장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2022 콘텐츠 스텝업 연간일정. [자료=한국콘텐츠진흥원]
2022 콘텐츠 스텝업 연간일정. [자료=한국콘텐츠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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