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7:39 (목)
마케팅에 고객경험 활용하면 성과가 '쑥쑥'
마케팅에 고객경험 활용하면 성과가 '쑥쑥'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2.06.09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IoT협업센터
융합제품·서비스 기업 대상 마케팅 실무교육 실시

[정보통신신문=박광하기자]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KEA, 회장 한종희) IoT협업센터는 '고객경험을 활용한 마케팅 실무교육'을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거시적 관점에서 트렌드를 변화시키는 요인들과 비즈니스모델 관점에서 라이프스타일 방법론 등에 대한 학습을 통해 소비자 구매의사결정 과정에서의 기업 마케팅 실행 역량 향상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교육 신청 기간 6월 3일부터 22일까지이며, 교육 대상은 융합제품·서비스 기업 재직자들이다. KEA IoT협업센터에서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교육은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1일 과정으로 진행되며, 장소는 KEA 12층 교육장이다.

교육에서는 '고객의 취향과 경험을 판매합니다' 저자인 은종성 비즈웹코리아 대표이사의 직강이 진행된다. 직강은 △트렌드를 바라보는 시각과 취향과 경험 △고객경험 설계를 위한 마케팅 조사 △브랜딩 관점의 고객경험 설계 △고객경험과 맥락적 사고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기업 실무자의 마케팅 역량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KEA IoT협업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EA IoT협업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해 좋은 제품·서비스를 출시 또는 준비 중인 기업에서 고객의 취향과 경험을 비즈니스모델 관점에서 브랜딩하는 역량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은종성 대표는 산업공학을 전공하고 대한민국 최초로 창업학 석사를 취득한 후 현업의 실무경험을 체계화하기 위해 마케팅 전공으로 경영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마케팅 분야 전문가다. 삼성전자, LG그룹(인화원, LG디스플레이), SK그룹(SKT, SKB), CJ그룹, 금호그룹, 대교그룹, 네이버(창업캠프), 중소벤처기업부, 국가공무원 인재개발원 등에서 3000회가 넘는 강의를 진행했다.

'고객경험을 활용한 마케팅 실무교육' 포스터. [자료=KEA]
'고객경험을 활용한 마케팅 실무교육' 포스터. [자료=KEA]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인 : 함정기
  • 편집인 : 이민규
  • 편집국장 : 박남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4-04-25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4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