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12 (금)
컴투스 그룹, 세계 최대 크리에이터 행사 ‘비드콘 2022’ 참가
컴투스 그룹, 세계 최대 크리에이터 행사 ‘비드콘 2022’ 참가
  • 서유덕 기자
  • 승인 2022.06.28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2X NFT 마켓플레이스 비전, 방향성 발표
비드콘 2022 인더스트리 세션에 참여한 컴투스 그룹. [사진=컴투스홀딩스]
비드콘 2022 인더스트리 세션에 참여한 컴투스 그룹. [사진=컴투스홀딩스]

[정보통신신문=서유덕기자]

컴투스홀딩스는 컴투스 그룹이 ‘비드콘(VidCon) 2022’에 참가해 C2X 블록체인 플랫폼과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비전 및 방향성을 공유했다고 28일 밝혔다.

컴투스 그룹은 미국 현지시간 24일 비드콘의 인더스트리 세션을 통해 ‘WEB3 & NFTS: THE NEXT LEVEL ENGAGEMENT OF FANS’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했다.

컴투스USA 소속 스콧 차베즈(Scott Chavez) 시니어 브랜드 매니저의 진행으로 마이클 리(Michael Lee) 이사와 김홍석 매니저가 세션에 참여했다.

약 1시간 가량 진행된 발표에서는 현장을 찾은 수많은 콘텐츠 제작자들, 미디어 콘텐츠 기업 관계자들을 위해 C2X 블록체인 플랫폼의 비전을 비롯해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실제적인 운영 사례들을 공유했다. 지난 4월에 오픈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는 K팝 그룹 ‘베리베리’와 ‘이달의 소녀’, JTBC의 댄스 서바이벌 예능 프로그램 ‘쇼다운’ NFT 등을 성공적으로 판매한 바 있다.

이날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차별화된 편의성을 소개하고, 크리에이터와 미디어 기업들의 NFT 기반 콘텐츠 수익화와 소유권 공유 등에 대한 심도 깊은 의견을 나눴다.

현장을 찾은 관계자들의 다양한 질의와 응답을 통해서도 C2X NFT 마켓플레이스의 성장성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미국 캘리포니아 애너하임 컨벤션 센터에서 이달 22일부터 25일까지 열린 비드콘은 2010년 시작된 세계 최대 규모의 크리에이터 축제로 전 세계 유튜버와 크리에이터, 미디어 기업, MCN 등이 참여했다.

올해는 세계적인 숏폼 플랫폼 ‘틱톡’이 메인 스폰서를 맡았으며, 다양한 글로벌 미디어 콘텐츠 기업들의 핵심 정책과 성공 사례, 트렌드를 공유하는 인더스트리 세션도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인 : 함정기
  • 편집인 : 이민규
  • 편집국장 : 박남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4-03-29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4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