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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 미디어 콘텐츠, 지속 가능한 혁신 성장 방안 논의
방송 미디어 콘텐츠, 지속 가능한 혁신 성장 방안 논의
  • 박광하 기자
  • 승인 2022.07.04 18: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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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
2022년 제4차 회의 개최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앞줄 오른쪽 넷째)이 지난 5월 2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2년 제3차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 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과기정통부]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앞줄 오른쪽 넷째)이 지난 5월 25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린 '2022년 제3차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 에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과기정통부]

[정보통신신문=박광하기자]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진흥포럼(의장 김경희) 2022년 제4차 회의가 6일 오후 3시 서울 전경련회관 컨퍼런스센터에서 개최된다.

회의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 원장 정한근), 한국전파진흥협회(회장 황현식),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이백만)가 공동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와 방송통신위원회(위원장 한상혁)가 공동 후원한다.

포럼은 2021년 3월에 출범한 이후 총 9차례 회의를 개최해 디지털미디어 콘텐츠 산업 생태계의 상생과 경쟁력 강화 방안에 대한 논의를 이어가고 있으며, 산업계, 학계, 법조계, 유관기관 등 약 80여명의 전문가들이 포럼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포럼에서는 글로벌 OTT가 대규모 자본과 기술로 시장 영향력을 확대하면서 전체 미디어 산업의 경쟁구도를 재편하는 상황에서, 우리나라 방송 미디어 콘텐츠의 지속 가능과 혁신 성장을 위한 역량 강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포럼은 의장인 김경희 한국언론학회장의 사회로 진행되며, 이헌율 고려대학교 미디어학부 교수가 '방송 K-콘텐츠 역량 강화 방안'에 대해 발표한다.

이헌율 교수는 콘텐츠와 디지털 플랫폼이 중심이 되는 글로벌 미디어 환경과 국내외 콘텐츠 투자·제작 현황을 분석하고, K-콘텐츠의 혁신 성장을 위한 전략으로 규제개선을 통한 콘텐츠 투자 확대, 세제혜택 등을 통한 콘텐츠 제작지원, 다양한 스토리를 가진 콘텐츠 제작기반 마련 등을 제안할 예정이다.

토론에는 김경태 한국방송협회 사무총장, 김기륜 한국방송작가협회 이사, 최선욱 KBS 전략기획실장, 간종균 SLL 글로벌사업국장 등 방송과 OTT 제작산업계와 도준호 숙명여대 교수, 허욱 서울과기대 교수, 홍원식 동덕여대 교수 등 학계 전문가가 참여해, 우리나라 방송 미디어 콘텐츠 산업의 위기와 기회에 대한 다각적인 분석과 대응방안이 토론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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