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업무협약 체결

2022-08-04     박남수 기자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원장 장명선)은 한국여성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원장 오명숙)와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MOU)을 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성평등 문화 확산을 위한 양 기관 간 향후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을 시행하고자 추진되었다.

양 기관은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교육 협력 △성인지력 향상을 위한 교육 및 교류 협력 ▴양성평등 및 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한 홍보 등 협력 △여성인재 양성 및 대표성 제고를 위한 사업 △기타 상호간 업무지원 및 우호 증진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협약 내용에 따라 이후 양 기관은 조직 내 여성인재 양성 및 대표성 제고 강화 사업 협력 등 세부사항 추진과 관련한 실무 절차를 단계적으로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장명선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장은 “미래를 선도하는 여성과학 기술인의 참여 확대는 국가 과학기술 발달에 기여하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선도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 간 협력 강화와 더불어 우리 사회 전반의 양성평등 의식‧문화가 확산되어 ‘국민통합 시대, 모두가 행복한 사회로‘ 한 걸음 더 다가설 수 있기를 희망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