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지속가능경영 보고서' 첫 발간

ESG 경영 성과·전략 수록

2022-08-23     박광하 기자
[자료=SK쉴더스]

[정보통신신문=박광하기자]

라이프 케어 플랫폼 기업 SK쉴더스(대표이사 박진효)가 ESG경영 전략, 성과, 계획 방안 등이 수록된 첫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한다고 23일 밝혔다.

박진효 대표는 발간사를 통해 "보안산업은 융복합 및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수혜를 입는 성장산업이고, ESG라는 거대한 파도는 국가의 근간과 국민의 삶을 지키는 SK쉴더스에게 더 큰 기회로 작용하고 있다"며 "이에 SK쉴더스는 처음으로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하고 ESG경영에 대한 의지와 책임감을 더욱 공고히 하고자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보고서에는 ESG경영 전략 수립 방향에 발맞춰 환경, 사회, 거버넌스 각 영역별로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 기준을 중심으로 ESG 성과와 계획방안을 보고서에 담았다.

SK쉴더스는 사이버·물리 보안 기술력을 갖춘 기업으로서 ESG경영의 주요 활동과 차별점, 향후 전략을 발표했다.

SK쉴더스는 'R&D 연구', '제품 및 서비스 조달·제공', '책임 있는 제품관리' 등 사업 전 단계에 ESG 가치를 내재화 한 경영 활동을 실천해왔다.

이 같은 ESG경영의 주요 성과로 SK쉴더스는 '넷 제로(Net Zero) 2040 선언', '산업 전문가 기반 사회안전망 구축', '이사회 중심 ESG경영 체계 설립' 등을 꼽았다.

넷 제로는 온실가스 배출량과 흡수량을 동일하게 만들어 순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것을 의미한다.

특히, 110여명의 화이트 해커 그룹과 900여명의 사이버보안 전문가, 600여명의 기술·연구개발(Tech·R&D) 전문가를 보유한 SK쉴더스는 전문 역량을 기반으로 영위중인 사업을 통해 사회적 가치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구체적으로 △사이버 침해 위협 연구활동 수행을 통한 '기업과 사회 정보보호' △범죄 취약 지역에 안전 인프라를 제공하는 '범죄 예방' △사회 취약계층 대상 안전 솔루션을 제공하는 '취약 계층 안전 보호'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 나가고 있음을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