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 신규 이모티콘 출시

22일까지 굿즈 선물 이벤트 진행

2022-09-16     서유덕 기자
NC가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의 신규 이모티콘을 출시했다. [사진=NC]

[정보통신신문=서유덕기자]

엔씨소프트(NC)의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DOGURI)’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작고 소중한 도구리의 하루’를 15일 출시했다.

‘작고 소중한 도구리의 하루’는 NC가 세 번째로 선보이는 도구리 카카오톡 이모티콘이다. 기존 도구리보다 작은 미니 도구리들을 주제로 한다. 미니 도구리의 귀엽고 발랄한 모습을 24종 구성에 다양하게 담았다.

16일부터는 소셜크리에이터 플랫폼 ‘네이버 OGQ마켓’과 GIF 플랫폼 ‘지피(GIPHY)’에서도 무료 스티커로 만나볼 수 있다.

NC는 이모티콘 출시를 기념해 SNS 이벤트를 22일까지 진행한다. 미니 도구리 이모티콘 구매·사용 화면을 캡쳐하고,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또는 트위터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도구리 티셔츠(야근 ver.), 도구리 변온 머그컵(집중ver.), 도구리 다꾸 세트 등 도구리 굿즈를 선물한다. 당첨자는 27일 발표한다.

이번 이모티콘은 출시 하루만에 30대가 선호하는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5위에 올랐다. 작년 출시한 1탄 ‘넵봇 도구리의 하루’는 인기 순위 20대 5위, 30대 3위를 기록하고, 지난 5월 출시한 2탄 ‘재기발랄 도구리의 하루’는 인기 순위 30대 2위를 기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