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W, 원소주 컬래버 팝업스토어 성료…일평균 1000명 방문

체스 세트 패키지 등
모든 컬래버 상품 완판

2022-09-19     서유덕 기자
리니지W가 원소주와 컬래버레이션으로 운영한 팝업스토어의 운영을 마쳤다. [사진=NC]

[정보통신신문=서유덕기자]

엔씨소프트(NC)는 자사 멀티플랫폼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리니지W와 ‘원소주(WONSOJU)’ 간 컬래버레이션으로 운영한 팝업스토어 ‘혈맹원(血盟WON)’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19일 밝혔다.

혈맹원(血盟WON)은 리니지W의 이용자 커뮤니티 ‘혈맹(血盟)’과 ‘원소주’의 ‘원(WON)’을 결합해 만든 팝업스토어다. 15일부터 18일까지 나흘 간 4256명이 방문했다. 일평균 1000명 이상의 방문객이 리니지W와 원스피리츠의 협업을 즐겼다.

NC와 원스피리츠가 컬래버로 선보인 패키지는 모두 매진됐다. 패키지는 ‘원소주 클래식 리니지W 에디션’ 리니지W 게임 장면을 모티브로 제작한 ‘체스판/말’ 세트 주석잔 등 3종으로 구성됐다. 컬래버 상품은 오는 21일부터 ‘원스피리츠’의 온라인 상점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이성구 리니지IP본부장은 “원스피리츠와 함께 리니지W 세계관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더 많은 이용자에게 리니지W를 알린 뜻깊은 협업이었다”며 “앞으로도 이용자와 소통하고 즐거움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컬래버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