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5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 '봇 관리 최고 솔루션' 뽑혀

에이트-노바리카 그룹 선정

2022-09-28     박광하 기자
조재용 F5 한국지사장. [사진=F5]

[정보통신신문=박광하기자]

F5(지사장 조재용)는 에이트-노바리카 그룹(Aite-Novarica Group) 이 진행한 연구 조사에서 F5의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Distributed Cloud Bot Defense)가 봇 매니지먼트 부문 최고의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에이트-노바리카 그룹은 금융 서비스 연구 및 자문 서비스 제공 기업으로 최근에 '에이트 매트릭스: 선도적 봇 탐지 및 관리 제공기업(Aite Matrix: Leading Bot Detection and Management Providers)'이라는 보고서를 발표, F5를 봇 매니지먼트 부문 최고의 기업으로 선정했다.

F5는 봇과 위험감지 기능을 통합해 광범위한 자동화 공격으로부터 조직을 안전하게 보호하는 동시에 사용자와의 마찰을 줄여서 착한 봇이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특히, F5의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는 정교한 머신 러닝 모델을 사용해 매일 45억개 이상의 HTTP 트랜잭션을 모니터링하고 처리함으로써 새로운 공격 패턴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다.

조재용 F5코리아 지사장은 "에이트-노바리카 그룹이 F5의 분산 클라우드 봇 디펜스를 업계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한 것에 대해서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봇은 심각한 문제이며 쉽사리 사라지지 않고 그 위협이 더 커질 것이 확실하다. 안전하고 원활한 디지털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해서 봇 관리 솔루션은 공격자들이 툴을 수정해서 대응책을 우회하려는 시도에 자동적이고 지능적으로 대처할 수 있어야 한다. F5는 한국의 MSSP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봇 관리, 앱 보안, 위험 감지 기능 등을 하나로 통합해 좀 더 우수한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 GS 네오텍이 발표한 Site Defender가 그 대표적인 예"라고 강조했다.

에이트-노바리카 그룹 보고서는 기업들이 솔루션 제공 기업의 도움으로 봇 공격으로부터 방어를 하고 봇 탐지 및 관리 시장의 주요 트렌드가 무엇인지를 다루고 있다.

보고서는 시장의 니즈와 도전을 해결하기 위해서 기술이 어떻게 발전하고 있는지를 다루고 선두적인 봇 방어 및 관리 솔루션 제공기업들, 특히 이들 기업의 주요 강점과 최근 발전된 부문 등을 소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