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텍스-일광표, 이동식 전기자동차 충전기 디자인 인천테크노파크 개발사업 선정

2022-10-06     박남수 기자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부텍스-일광표가 인천테크노파크에서 주최하는 이동식 전기자동차 충전기 디자인 개발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부텍스에 따르면, 현재 개발 진행 중인 전기자동차 충전기는, 주차장에서 부족한 전기차 충전 전용라인에 주차를 하지 않아도 이동식으로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획기적인 시스템으로, 전기차 충전 구역 제약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부텍스가 진행중인 전기차 충전 사업은, 주차장 천정에 설치된 레일을 통해 충전기를 차량 위치로 이동하여 충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으며 부족한 충전 인프라로 인한 분쟁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기반으로 부텍스는 천장형 이동식 전기차 충전시스템 특허 획득에 성공했으며, 인천테크노파크에서 주관하는 디자인 개발사업에서 우수한 결과물이라는 찬사와 S등급이라는 평가 결과를 받고, 현재 협업을 활발히 진행 중이다.

부텍스 관계자는 “신축건물은 5%, 기존 아파트는 2% 등의 비율로 주차장 내 전기차 충전 설치 의무가 시행되고 있는 만큼, 최근 전기차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전기차 충전에 대한 관심이 높다.”라며 “향후 관련 사업의 성장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