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리안테크, 미 위성 전시회 Satellite 2023 참가

2023-03-20     박남수 기자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인텔리안테크놀로지스(인텔리안테크)가 미국 최대 위성 전시회인 ‘Satellite 2023’ 참가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제품은 저궤도 위성 서비스(LEO)용 평판 안테나로, 지상용 엔터프라이즈 솔루션인 OW11FL과 OW10HL 두 가지 모델을 선보였다.

최근 최첨단 시설로 확장 이전한 ADC R&D 센터에서 OneWeb, SES 등 위성 관계자 및 유통 파트너들을 초청하여 진행한 라이브 시연회에서는 실제 위성과 통신 테스트를 진행하며 최대 업로드 및 다운로드 속도를 기록하여 참석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최초 공개한 트라이 밴드 제품 ARC-M4-B1는 X-밴드, 군용 Ka-밴드 및 상업용 wide 2.5GHz Ka-밴드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으며, '광대역 국제 위성통신 (Wideband Global Satcom, 이하 WGS)' 사용 인증을 획득한 인텔리안테크의 두 번째 제품이다. WGS 는 미국, 캐나다, 호주 및 기타 회원국의 국방부가 협력하여 개발한 고용량 미 우주군(United States Space Force, USSF) 위성 통신 시스템으로, 해당 인증을 획득한 제품만 미군 및 회원국의 정부와 군에 납품 가능하여, 군·정부 고객으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 해상용 시장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지상용 시장 및 모빌리티 시장으로 사업 범위를 본격적으로 확대하는 신호탄이 될 이번 전시회에서 당사의 다양한 시장용 제품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만큼, 전략적인 파트너들과 협력 관계를 강화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공략에 적극 나설 것” 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