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뷰어, 무인 결제기기 실시간 원격 지원

우노스페이에 ‘팀뷰어 텐서’ 공급
지원내역 기록∙녹화로 점검 예측

2023-03-28     차종환 기자
팀뷰어 텐서가 적용된 우노스페이 무인 결제 기기. [사진=팀뷰어]

[정보통신신문=차종환기자]

팀뷰어가 비대면 결제 기기 및 솔루션 제공업체인 우노스페이(UNOSPAY)에 원격 연결 플랫폼 ‘팀뷰어 텐서(TeamViewer Tensor)’를 공급해 무인 결제 기기의 원격 고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우노스페이는 국내 대표 키오스크 제공업체이자 삼성 키오스크의 공식 글로벌 파트너사로, 키오스크 및 포스 기기를 제작하고 ‘키오스크 솔루션’, ‘모바일 오더’, ‘멤버십’ 등 업종별 맞춤형 결제 솔루션을 제공한다.

현재 카페, 외식업, 유통 등 관련 산업군의 100여개 브랜드와 제휴해 전국 3000여개 매장에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우노스페이는 시스템 오류 발생 시 방문 서비스에 소요되는 시간 및 출장 비용, 즉각적인 대응을 위한 24시간 서비스 상주 인력 운영 등에 대한 부담이 컸다.

기기 오류가 고객의 매출에 직결되는 만큼 신속한 문제 파악 및 해결을 위해 2016년에 팀뷰어의 원격 연결 프로그램을 도입한 뒤 최근 기업용 원격 연결 플랫폼인 ‘팀뷰어 텐서’로 업그레이드했다.

우노스페이는 팀뷰어 솔루션을 도입한 이후 원격으로 전국에 운영중인 결제 기기의 실시간 상황 파악 및 대응이 가능해졌다. 인터넷만 연결돼 있으면 서버단에서 업그레이드 및 패치 등이 가능해 실시간 원격 지원을 장애없이 원활하게 할 수 있게 된 것이다.

또한 지원 사항과 응대 내역에 대한 상세한 기록 및 녹화가 가능해 지원 이력을 바탕으로 고객별 사전 점검에 대한 필요성도 예측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통합 인증(SSO), 양방향 암호화 등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 기능을 통해 보다 안전한 무인 기기 운영이 가능해졌다.

‘팀뷰어 텐서’를 이용한 실시간 원격 지원으로 우노스페이는 현장 방문 서비스에 소요되는 인건 비용을 크게 절감하고, 신속한 문제 해결로 고객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는 성과를 누리고 있다.

특히, 월평균 3000건의 서비스 요청 중 약 96%를 원격으로 해결하면서 연간 13억원이 넘는 출장 비용을 절감하고 있다. 이동 시간을 포함한 출장 시간으로 산정하면, 연간 5만1800시간을 절약해 직원 만족도가 크게 향상됐고 탄소 배출도 낮춰 지역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이혜영 팀뷰어코리아 대표는 “팀뷰어는 변화하는 업무 환경과 기업의 디지털 전환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산업별 요구조건에 맞추고 엄격한 보안 인증을 거친 엔터프라이즈용 원격 연결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