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드림넷, 국내 최대 ICT 전시회 '2021 월드IT쇼' 참가

산업용 네트워크 환경 최적화
안정적 서비스 제공 가능

2021-04-08     박광하 기자
산업용 네트워크 보안 스위치 ISG2000 시리즈. [사진=한드림넷]

네트워크 보안 전문기업 한드림넷이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통신기술(ICT) 전시회 '2021 월드IT쇼(World IT Show 2021)'에 참가해 △산업용 보안 스위치 '아이에스지2000 시리즈(ISG2000 Series)' △네트워크 보안 스위치 '서브게이트(SubGate)'를 선보일 예정이다.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과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제조업은 대대적인 변화를 겪고 있다. 스마트시티, 스마트팩토리, 스마트팜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공급망 체인을 연계하고 생산공정을 효율화하는 '스마트 네트워크 시스템'으로의 변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또한 제조업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 더 이상 선택이 아닌 생존을 위한 필수 전략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런 추세에서 산업용 네트워크 보호에 대한 중요성도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한드림넷이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일 산업용 보안스위치 '아이에스지2000 시리즈(ISG2000 Series)'는 산업용 네트워크, 스마트팩토리, IoT 환경에 최적화된 보안스위치다. 극한의 기온, 습도, 진동, 복수의 전자파 등의 거친 외부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네트워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특화된 제품이다. 이 같은 작동 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엄격한 EMC 요건을 충족시키고 온도, 습도에 견딜 수 있도록 산업용 하드웨어를 설계·개발해 신뢰성을 강화했다는 게 한드림넷의 설명이다.

또한 네트워크 보안 위협으로부터 IoT 기기, 센서 등 네트워크 단말을 보호해 CCTV, NVR, 제조 설비의 센서 등이 DoS, DDoS와 같은 유해 트래픽에 노출되지 않도록 차단해 이로 인한 장애를 방지할 수 있다.

아울러 다양한 OS가 탑재되는 IoT 기기, 센서 등 장비 특성상 윈도(Windows) 기반의 PC처럼 안티바이러스 설치가 불가능한 장비 등도 한드림넷의 산업용 보안스위치를 통해 지능형 공격 방어가 가능하다. 보안 위협을 스스로 탐지하고 차단하므로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용을 가능하게 한다.

서현원 한드림넷 대표는 "한드림넷은 산업용 보안스위치, 화이트리스트 보안스위치 등 새로운 보안 패러다임을 선도하는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며 "산업 현장에 최적화된 네트워크 보안 솔루션으로 제조 분야 고객들의 효과적이며 효율적인 보안 시스템 구축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