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크비전, 'SECON 2021' 참가… 첨단 제품·핵심 솔루션 전시

다채로운 체험존 운영
'온라인 부스 투어' 진행도

2021-05-12     박광하 기자
하이크비전 SECON 2021 부스 구성도. [자료=하이크비전]

[정보통신신문=박광하기자]

영상분야를 핵심 역량으로 보유한 사물인터넷(IoT) 솔루션 공급업체 하이크비전(Hikvision)이 12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세계보안엑스포(SECON) 2021'에 참가해 다양한 보안 관련 제품을 선보인다.

하이크비전은 이번 행사에서 자사의 솔루션을 공장 및 아파트, 리테일, 주차장, 스마트 교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SMB 및 하이엔드 제품, 열화상을 포함한 특수환경 제품, 디스플레이 등의 첨단 제품과 하이크비전의 선도적인 인공지능(AI) 기술을 포함한 다양한 핵심 솔루션들을 전시할 계획이다.

하이크비전은 부스에서 데모 영상이나 텍스트를 보여주는 단순한 설명이 아니라 설치된 카메라가 실시간으로 주차 유도를 하며 차량 번호 등을 인식하는 출입 통제 기능 체험과 사물 인식 체험, 히트맵, 피플카운팅 체험, AI 기능 체험 등 다채로운 체험존을 운영한다고 설명했다.

이 외에도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실시간 자동 모자이크 체험, 터치스크린 어안카메라의 다양한 화면 구성 체험, 저조도 환경에서 컬러 영상 퍼포먼스를 체험할 수 있는 암실박스 체험 등 전시회 관람객이 현장에서 하이크비전의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했다고 전했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전시 현장을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 바이어, 파트너사를 위해 온라인 부스 투어를 진행한다.

온라인 부스 투어는 13일 공개된다.

하이크비전은 '온라인 부스 투어'를 통해 SECON 2021 내에 운영하고 있는 하이크비전 부스를 직접 소개할 예정으로, 참여자는 전문가와 댓글 및 대화창을 통해 소통하며 투어를 즐길 수 있다.

온라인 부스 투어는 하이크비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