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T폴리텍대학 2021학년도 편입생 모집

산업학사 학위과정
다음달 30일까지 접수

2021-06-10     김연균 기자
ICT폴리텍대학 전경.

[정보통신신문=김연균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지원하는 국내 유일의 ICT 특성화 대학인 ICT폴리텍대학(학장 박재문)이 오는 14일부터 2021학년도 편입생을 모집한다.

과정은 산업학사 학위과정이며 모집 학과는 스마트통신학과, 멀티미디어통신학과, 모바일통신학과, 정보통신학과이다. 해당 학과 결원에 한해 모집하며 1학년 2학기 과정부터 편입하게 된다.

지원자격은 전문대학 및 대학교 1학년 1학기 이상 수료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이 인정되는 자(직업능력개발훈련과정 1년 이상 수료자 포함)로서 대학 또는 학점인정기관 등에서 취득한 학점이 18학점 이상인 자이다.

접수 기간은 이번달 14일부터 7월 30일까지이며 원서는 인터넷 접수(유웨이, 진학사, 대학홈페이지), 방문접수, 우편접수로 가능하다.

한편 ICT폴리텍대학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고용노동부의 정책적 지원과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의 출연에 기초해 2002년 12월에 교육부의 인가를 받아 설립된 대학이다.

취업률 또한 전국 대학 상위권에 해당하는 84.1%(2019년 2월 대학 자체 조사/건강보험 가입 기준)로 매우 높다. 졸업생들의 주요 취업 분야는 KT, SKT, LG유플러스 등 기간통신 사업체 및 계열사 그리고 전국 1만여 정보통신공사 기업체, 방송 통신 관련 기업 등이다.

취득 자격증에는 정보통신 산업기사, 통신선로 산업기사, 방송 통신 산업기사, 무선설비 산업기사, 사무자동화 산업기사, 네트워크 관리사, CCNA(Cisco Certified Network Associate)등이 있어 관련 현장 취업에 매우 유리하다.

아울러 국내 대학 중 유일하게 정보통신 분야 관련 국가 기술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는 기술자들과 관련 분야 경력을 가진 기술자들을 위한 정보통신기술자 교육, 정보통신 감리원 교육, ICT 유망분야의 전문교육 등을 운영해 국내 ICT 관련 산업 현장에서 필요한 맞춤형 인력을 체계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ICT폴리텍대학의 위치는 경기도 광주시 역동이며 경강선 ‘경기광주’역에서 도보 5분 거리이다. 자세한 입학 문의는 ICT폴리텍대학 입학취업팀이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