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창의재단, ‘과학문화 콘텐츠 페스타’ 개최

메타버스 활용 아이디어
과학굿즈 아이디어 공모

2021-09-23     최아름 기자
[자료=과기정통부]

[정보통신신문=최아름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2021 과학문화 콘텐츠 페스타‘를 24일부터 과학문화포털 ‘사이언스올’ 및 ‘광화문1번가’ 누리집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과학문화 콘텐츠 페스타는 국민들이 일상에서 과학콘텐츠를 쉽게 경험하며, 공감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모으기 위해 2019년부터 진행했다.

이번 페스타는 ‘코로나19에 따른 일상의 변화를 준비하는 과학문화’를 주제로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과학문화 확장 가상세계(메타버스)‘우수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과학굿즈(상품)’ 아이디어 공모전 2개 분야로 진행된다.

‘과학문화 메타버스 우수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은 확장 가상공간에서 직접 체험하고 싶은 과학 체험·전시 공간 및 프로그램·네트워크 등 다양한 과학문화 메타버스 활용 아이디어를 기획·제안하는 것이다.

‘과학굿즈 공모전’은 일상 속에서 과학을 친숙하게 접할 수 있는 생활상품(디자인제품, 액세서리, 그래픽 등)을 국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시제품을 제안하는 공모전이다.

11월 5일까지 공모 접수 마감 후 11월 중 외부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에서 서류심사 및 시제품 실물 심사를 진행하고, 12월 중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특히, 분야별 대상 수상작은 과기정통부 장관상 및 상금 500만원 수여와 함께 2022년 신규 과학문화 사업화를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