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산업 유공자 포상 추천 접수

한국엔지니어링협회

2022-01-18     최아름 기자
한국엔지니어링협회가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을 위한 추천을 2월 8일까지 접수받는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정보통신신문=최아름기자]

한국엔지니어링협회가 지식기반산업으로서 디지털 전환으로 성장하고 도약하는 대한민국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기여한 ‘엔지니어링산업 발전 유공’ 포상후보를 추천, 접수받는다.

엔지니어링산업 발전 유공자 포상은 6월 3일 ‘엔지니어링의 날’을 기념하고 엔지니어링산업의 대외위상 제고와 업계 종사자들의 사기와 일체감을 높이고자 2004년 이후 매년 실시하고 있다.

포상 대상은 고부가가치영역의 시장창출, 빅데이터·AI 등을 바탕으로 한 엔지니어링 디지털화, 친환경 미래 에너지 발굴·육성, 신남방·신북방 지역 등 해외 신시장 개척, 핵심원천기술 자립화, 전문인력 역량 강화, 법률제도의 선진화 등 우리나라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유공자를 발굴, 공적을 기리는 것으로, 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공로가 있는 엔지니어링사업자 및 단체(단체표창) 또는 엔지니어링사업자 및 유관단체 소속 임직원(개인표창)임.

신청은 내달 8일까지 공적조서 등 신청서류 및 증빙자료 등을 구비해 한국엔지니어링협회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 대한 포상은 후보자에 대한 공정한 심사를 거친 후, 6월 3일 개최 예정인 ‘2022 엔지니어링 기념식’에서 이루어질 예정이다.

포상규모는 국무총리표창 이상 정부포상(약12점), 장관·청장 표창 등(약21점)으로 관계부처와 협의 중이며, 규모는 변경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