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아이TV, 전국시도민향우회 업무협약 체결

지역문화 발전과 방송콘텐츠 제작 협력사업 추진

2022-01-21     박남수 기자
실버아이TV와 전국시도민향우회 관계자들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부터 김영길이사, 임향순총재(전국시도민향우회중앙회), 엄녹환회장, 이재원대표(실버아이TV)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실버아이TV와 전국시도민향우회이 21일 실버아이TV 본사에서 지역문화발전과 방송콘텐츠 제작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활동이 많아지면서 그동안 활발하게 전개됐던 지역의 다양한 축제와 행사들이 취소되는 등 지역 문화 활동이 어려워지고 있는 가운데 양 기관은 지역문화 발전과 방송콘텐츠 제작을 공동 추진함으로서 국민대통합과 방송콘텐츠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이번 협약식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지역과 계층, 세대간 상호소통을 활발히 촉진하기 위해 전국시도민향우회총연합회는 지역 콘텐츠 발굴 및 육성을 지원하고, 실버아이TV는 방송콘텐츠를 제작해 채널을 통해 방송함으로서 지역경제 활성화와 문화예술발전을 이끌기로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이번 협약식에는 미시즈유니버스코리아 수상자들이 함께했는데 앞으로 양 기관이 진행하는 다양한 이벤트에 홍보대사로서 활동할 예정이다.

전국시도민향우회 임향순총재은 “지역의 다양한 콘텐츠를 지역에서만 향유할 것이 아니라, 전국 방송인 실버아이TV를 통해 방송합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세대간, 계층간 상호소통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이번 협약식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실버아이TV 엄녹환 회장은 “지역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한국의 다양한 지역문화를 방송을 통해 소개함으로서 지역관광 활성화 및 경제 활성화에 실버아이TV가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라고 이번 협약식에 대한 기대감을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