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내년 국가 R&D 사업 예산 설명회 개최

2022-05-08     박남수 기자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9일부터 13일까지 The-K 호텔 서울(양재)에서 ’2023년 국가연구개발사업 예산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운영위원회 산하 전문위원회의 전문위원들이 참석하며, 7개 기술 분야 전문위원회별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전문위원회는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법 제7조에 따라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운영위원회의 효율적인 안건검토를 위해 해 기술 분야별 전문위원회를 설치‧운영 중이며, 산‧학‧연 전문가 132명으로 구성된다.

이번 설명회는 각 부처들이 새 정부의 국정과제 방향 등에 따라 추진할 주요 국가연구개발사업 예산에 대해 부처별 사업 담당자와 기술 분야별 전문위원들이 함께 모여 사업 추진방향, 세부 추진전략 및 예산 효율화 방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각 전문위원들은 기술 분야별 현장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소관 분야 국가연구개발사업의 기술적 중요성 및 시급성, 예산 투입의 타당성 및 적정 규모 등을 검토한다. 과기정통부는 전문위원들이 제시한 의견을 고려해 6월 말까지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심의를 거쳐 2023년도 국가연구개발사업 예산 배분‧조정(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전문위원들은 기술 분야별 신규 예산사업의 경우, 지난 4월에 관련 기술 분야 전문위원회별로 실시한 기획자문 결과가 사업내용 기획 시 충실히 반영되었는지도 함께 점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