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호 과기부 장관, '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 참석

2022-06-29     박남수 기자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이 축사를 하고 있다. [사진=과기정통부]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이종호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은 29일 '2022 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이하 ‘연차대회’)'에 참석해, 행사 개최를 축하하고, 과학기술인을 격려했다.

연차대회는 과학기술 원로부터 청년과학자까지 국내 과학기술계 구성원이 한 자리에 모여 우리나라 과학기술 발전을 위한 각종 정책 현안을 심도 깊게 논의하는 장으로, 올해는 ‘과학기술이 대한민국을 바꿉니다’라는 주제로 개최됐다.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진행된 연차대회에는 이종호 과기정통부 장관, 이우일 과총 회장 및 과학기술계 원로, 국회의원 등 국내외 과학기술인 400 여명이 현장 참석했다.

전 행사는 인터넷으로 생중계 됐다.

오후에는 현택환 서울대 석좌교수의 ‘What Nano can Do for You’를 주제로 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새정부 과학기술정책의 성공조건, 과학기술시스템 재설계 방안, 과학기술경제안보 전략, 과학기술인재정책의 대전환 등 과학기술의 역할과 성과창출을 위한 정책 방안을 논의했다.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는 29일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2022 대한민국과학기술연차대회' 2부 순서로 '한국과학기술회관 2관 개관식'을 개최했다. 사진은 테이프 커팅식

한편 올해 연차대회는 과학기술 분야 국내 최고 권위의 ‘대한민국최고과학기술인상’ 수여와, 한국과학기술회관 2관 개관식을 연계해 개최됐다.

특히, 2019년부터 건설이 시작된 한국과학기술회관 2관은 과학기술인 대상 복지서비스 제공 및 연구몰입 환경조성을 위하여 연면적 약 2만5700m2 규모로 지어졌다.

과학기술단체 입주공간 제공, 과학체험관 및 갤러리 운영, 창업투자 지원센터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