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3M, 국내 이공계 여대생 대상 기술연구소 투어 성료

2022-07-05     박남수 기자
3M Women in STEM 멘토링 기술연구소 CTC(고객기술센터) 투어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

한국 3M이 한국여성과학기술인육성재단(WISET)과 국내 이공계 분야 여성 인재 육성을 위한 제 2회 ‘3M Women in STEM 멘토링’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된 한국3M 기술연구소 고객기술센터(CTC) 투어를 성료했다.

‘3M Women in STEM 멘토링’은 STEM 분야 여성을 지원하기 위해 장학생 선발 및 STEM 분야 현직자와 이공계 여대생을 연계하는 글로벌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글로벌 과학기술인과 이공계 여대생과의 네트워킹과 멘토링을 지원해 글로벌 리더의 역할 모델을 제공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 위한 역량을 갖출 수 있게끔 지원해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2기 멘토링 프로그램은 총 15명을 선발하여 지난 5월 23일부터 6월 24일까지 1차 그룹 멘토링을 거쳐 지난 7월 1일 CTC 투어 행사를 진행했다. 투어 이후 7월 2일부터 8월 20일까지 약 한달 반의 기간 동안 그룹 멘토링을 추가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CTC 투어는 예비 STEM 전문가들이 한국3M 기술연구소를 직접 방문해 고객 방문 체험관, 테크놀로지 및 솔루션 부스를 체험하면서 보다 시각적으로 과학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제품 개발 및 응용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3M의 기술과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이외에도 한국3M은 국내 STEM 분야 여성 인재 지원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2021년에는 STEM 분야 여성 지원을 위해 22명의 여학생을 선발하고 총 38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다. 

또한, 여성 리더십 파이프라인 관리, 여성 핵심 역량 인재 관리, 여성 리더십 교육 등을 통해 여성 인력이 사회에서 차별 받지 않고 회사 내에서 더욱 성장할 수 있도록 이끌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