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분기 대비로는 실적 감소
장르·플랫폼 다변화 추진
TL·프로젝트R 등 신작 준비 중
[정보통신신문=서유덕기자]
엔씨소프트(NC)가 연결기준 매출 6293억원, 영업이익 1230억 원, 당기순이익 1187억원의 2022년 2분기 경영실적을 12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7%, 영업이익은 9%, 당기순이익은 26% 증가했다. 전 분기 대비로는 매출이 20%, 영업이익이 50%, 당기순이익이 29% 감소했다.
지역별 매출을 살펴보면, 국내 시장에서 4088억원을 벌어들였고, 아시아 1446억원, 북미·유럽 399억원을 기록했다. 북미·유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4%, 전 분기 대비 7% 성장했다.
로열티 매출은 360억원으로, 해외·로열티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의 35%를 차지했다.
모바일 게임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4752억원으로, 리니지W가 2236억원, 리니지M이 1412억원, 리니지2M이 962억원, 블레이드&소울2가 142억원을 달성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257억원, 리니지2 226억원, 아이온 142억원, 블레이드&소울 61억원, 길드워2 272억원으로 집계됐다.
리니지M은 5주년 업데이트 효과로 전 분기 대비 22% 증가하는 성과를 냈다. 길드워2는 올해 2월 출시한 세 번째 확장팩 매출이 본격 반영되며 전년 동기 대비 70% 증가하는 등 8개 분기 연속 전년 동기 대비 성장을 달성했다.
한편 NC는 △TL(MMORPG) △프로젝트R(배틀로얄) △프로젝트M(인터랙티브 무비) △BSS(수집형 RPG) 등 신작을 개발, 장르 다변화와 글로벌 시장 점유율 확보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