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8 16:55 (목)
마이크로닉스, 자체 디자인·개발 제품 내세워 PC시장 공략
마이크로닉스, 자체 디자인·개발 제품 내세워 PC시장 공략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3.03.23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신제품 발표회 개최

[정보통신신문=박남수기자]한미마이크로닉스(마이크로닉스)가 자체 디자인과 개발된 제품을 내세워 PC 시장을 공략한다.

마이크로닉스는 23일 ‘2023 마이크로닉스 신제품 발표회’를 열고 PC 게이밍 시장을 선도할 신제품과 신기술, 디자인 방향성을 공개했다.

파워서플라이와 PC 케이스, 게이밍 기어를 중심으로 시장 영향력을 넓혀 온 마이크로닉스는 지난 2020년부터 자체 디자인과 개발 의지를 담은 ‘디자인 잇셀프(Design Itself)’를 선언하고 매년 꾸준히 새로운 시도를 거듭해왔다. 그 결과로 워프(WARP)·모프(MORPH)·메카(MECHA) 등 각기 다른 색채를 갖춘 게이밍 기어 브랜드를 선보인데 이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위즈맥스(WIZMAX) 브랜드까지 성공적으로 출범시켰다.

올해도 자체 디자인 및 설계를 적용한 제품의 수를 크게 늘리며 브랜드 차별화를 가속할 계획이다. 브랜드 개편도 적극 진행해 소비자 경험과 이미지 제고를 함께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강현민 마이크로닉스 대표는 “고성능 PC 한 대로 게임을 즐기고 사진영상 편집, 인공지능 연산 등이 가능한 시대다. 이제 시장이 요구하는 성능과 기능은 기본이고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또 다른 무언가가 필요하다고 생각된다. 마이크로닉스는 자체 디자인 센터와 기술 연구소 주도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왔다. 지금까지 준비해 온 것을 바탕으로 소비자 만족을 넘어 감동을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계식 키보드 ‘칼럭스’ 및 다양한 게이밍 기어 공개

마이크로닉스는 워프·모프·메카 브랜드 게이밍 기어 외에도 감성적인 면을 중시한 기계식 키보드를 선보이며 제품군을 확대한다. 그 첫 제품이 럭셔리 기계식 키보드를 표방하는 ‘칼럭스(CALUX)’다. 매우 잘 생겼다는 의미의 칼릭스(Calix)와 호화롭다는 의미의 럭셔리(Luxury)를 합친 것으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타건감을 함께 제공하겠다는 목표로 개발 중이다.

칼럭스는 재질부터 차별화를 꾀했다. 본체를 정밀 가공한 알루미늄으로 구성, 고급스러운 감각과 내구성까지 갖췄다. 게이트론 로우 프로파일 스위치와 낮은 높이의 키캡은 기계식 키보드 특유의 타건감과 함께 화이트 LED로 멋을 내어 기존 키보드들과 다른 감각을 제공한다. 키캡의 색상도 다양하게 조합해 사용자 개인 취향을 반영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점차 증가하는 맥 운영체제 사용자를 고려해 윈도우와 맥OS 간 전환이 가능하게 했다.

데스크톱과 노트북 등 장소에 따라 다양하게 키보드를 활용할 소비자를 고려해 제품은 유선과 무선 사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USB 케이블에 기기를 연결하면 유선으로 인식됨과 동시에 키보드 충전이 이뤄진다. 이 외에 블루투스와 2.4GHz 연결을 통한 무선 사용을 지원한다. 패키지에도 고급스러움을 살렸다. 가죽 파우치, 특수 제작된 USB 케이블 등을 기본 제공해 타 프리미엄 키보드의 가치를 제공한다.

위즈맥스 W85 텐키리스(TKL)는 과거 향수를 전달하는 유무선 키보드다. 전통적인 디자인에 최근 소비자가 선호하는 85키 배열을 통해 상품성을 확보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3.5mm 두께의 고강도 실리콘 흡음재를 적용한 가스켓 키보드로 기계식 특유의 타건감은 살리면서 기계식 카보드의 단점으로 지적된 스위치 소음과 하우징의 통울림을 최소화했다. 게이트론 스위치를 사용하며, 환경에 따라 유선, 무선(블루투스, 2.4GHz) 선택이 가능하다.

각기 다른 테마로 주목받았던 워프·모프·메카 게이밍 키보드도 리뉴얼되어 선보일 예정이다. 기본적인 외형은 유지되지만 게이밍 기어 시장의 아이콘과도 같았던 블랙 색상을 과감히 탈피, 다양한 색상 조합을 통해 각 브랜드의 개성을 살렸다.

헤드셋과 마우스 제품군도 강화한다. 먼저 위즈맥스 H300은 앞서 출시된 위즈맥스 W301에 이은 레트로 디자인의 게이밍 헤드셋이다. 50mm 대구경 드라이버 유닛과 가상 7.1채널 서라운드 효과를 더해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하며 무엇보다 270g의 가벼운 무게로 장시간 콘텐츠를 즐기더라도 부담이 없다.

 

■PC 케이스 ‘EH1-몬드리안’ 공개

마이크로닉스는 감성적인 PC 케이스를 지향하는 이모션(Emotion) 시리즈를 통해 기존 PC 케이스의 틀을 과감히 깼다는 평을 받은 바 있다. 대표적인 제품이 우퍼 스피커와 같은 디자인을 갖춘 ‘EM1-우퍼(WOOFER)’다. 이어 선보이는 ‘EH1-몬드리안(Mondrian)’은 디자인 연구소 주도 하에 야심차게 준비한 프로젝트로 PC 케이스가 단순히 PC 부품 중 하나가 아닌 자연스러운 인테리어의 일부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위아래를 가로지르는 선과 삼원색, 무채색 등 독특한 화풍으로 인정받은 네덜란드 화가 피에트 몬드리안(Piet Mondrian)의 작품에서 영감을 얻은 이 제품은 기본적인 PC 케이스에 필요한 공기 역학적 요소와 확장성 외에도 감각적인 디자인과 개인화 가능한 세가지 색상의 전면 패널 등 다양한 특징을 갖춘 점이 특징이다.

EH1-몬드리안의 외적 차별화 외에도 PC 시스템 운용에 필요한 통기성과 확장성 또한 타 PC 케이스와 다른 면모를 보인다. 최대 435mm 길이의 그래픽카드 장착이 가능할 정도로 여유로운 공간은 기본이고 냉각팬을 전면에 3개, 후면에 1개를 달아 공기의 흡배기가 자연스럽게 이뤄지도록 했다. 이와 별개로 메인보드 전원부 뒷면에 별도 냉각팬을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안정적인 성능 유지에도 도움이 된다. 자체 테스트 결과, 후면 냉각팬 장착으로 메인보드 전원부 온도를 약 5도 가량 낮출 수 있었다. 이는 시스템 오버클럭 또는 고성능 시스템을 안정적으로 활용하는데 도움을 준다.

확장 편의성의 새 기준을 제시할 PC 케이스 ‘GM4-윙(WING)’도 공개됐다. 미들타워 케이스로 측면을 마치 날개처럼 펼칠 수 있게 설계되어 PC 조립이 한결 쉬워졌다. PC 부품을 추가할 때 케이스 측면 패널 전체를 열고 닫아야 했던 것과 달리 상단과 하단 패널이 따로 분리되어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최대 400mm 길이의 그래픽카드 장착이 가능할 정도로 여유 공간까지 확보했다.

화이트 감성을 자극하는 ‘엔젤 미니(Angel Mini)’ 또한 마이크로닉스가 새롭게 준비하는 PC 케이스 중 하나다. 미니타워 PC 케이스로 마치 백설기처럼 깔끔한 화이트톤 색상에 여유로운 공간으로 조립 편의성도 함께 갖췄다. m-ATX 규격 메인보드 및 최대 330mm 길이의 그래픽카드 장착을 지원한다. 이 제품은 화이트 색상 위주로 소형 PC를 구성하는 소비자를 겨냥했다. 이어 합리적인 가격에 뛰어난 확장성으로 탄탄한 소비자층을 확보해 온 가성비 제품군에 ‘가성비 No.5(가칭)’가 합류한다. 미들타워 케이스로 옛 감성을 자극하는 디자인과 설계를 적용했다.

 

■차세대 ‘ATX 3.0 규격’ 파워서플라이 출시 준비

지난해 파워서플라이는 큰 변화를 맞았다. 20년 이상 유지되던 ATX 2.X 규격이 ATX 3.0으로 업그레이드를 단행했기 때문이다. ATX 3.0 규격에는 파워서플라이가 더 안정적인 전력 공급 및 고효율을 유지하기 위한 설계 변경 등이 포함돼 있다. 마이크로닉스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아스트로 II GD 1650W 및 위즈맥스 플래티넘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여기에 초고효율 파워서플라이 시장 경쟁을 선도하고자 올해 3종 이상의 80 PLUS 플래티넘(PLATINUM), 티타늄(TITANIUM) 등급 제품을 내놓을 예정이다.

먼저 위즈맥스 브랜드 중 가장 높은 효율을 구현한 ‘위즈맥스 티타늄(WIZMAX TITANIUM)’은 최대 94% 이상 효율에 부여되는 80 PLUS TITANIUM 인증을 획득한 파워서플라이다. ATX 3.0 및 PCI-E 5.0 규격에 대응해 최신 PC 시스템에 필요한 전력과 안정성을 제공한다.

PC 사용자가 안심하고 시스템을 운용할 수 있는 기능도 대거 적용됐다. 마이크로닉스 핵심 기술로 손꼽히는 2세대 GPU-VR(GPU-Voltage Regulation) 기술은 최신 시스템에 필요한 +12V 전압을 칼같이 유지해주며 SURGE 4K, ESD 15K 등 다양한 보호회로를 통해 시스템 안정성을 확보했다. 2세대 애프터쿨링(After Cooling) 기술과 제로팬(Zero Fan) 기능은 정숙성 및 부품 수명 향상에 도움을 준다. 극한 환경의 전기 제품에 인가되는 높은 입력 전압 변동을 견딜 수 있는 프리볼트(Free Voltage) 설계까지 적용되면서 국내외 어디서든 본연의 출력 성능을 경험할 수 있다.

대용량 ATX 3.0 파워서플라이를 목표로 개발 중인 ‘위즈맥스 플래티넘(WIZMAX PLATINUM) 2000W’도 공개됐다. 마이크로닉스 기술력의 정점을 보여 줄 이 제품은 타 파워서플라이에서 보기 어려운 초고용량 출력과 함께 92% 이상 출력 효율까지 확보한 점이 특징이다.

‘아스트로 II 플래티넘’은 80 PLUS PLATINUM 등급의 파워서플라이로 고효율·고성능과 함께 ATX 3.0 규격, PCI-E 5.0 전원출력을 제공한다. 온도에 따라 냉각팬이 작동하지 않도록 설정 가능한 스위치 방식의 제로팬 모드를 지원한다.

‘쿨맥스(COOLMAX) P’는 합리적인 고성능을 표방하는 쿨맥스 브랜드에 처음 합류하는 80 PLUS PLATINUM 등급 파워서플라이다. 850W와 1050W 두 가지 출력 용량 기반으로 출시되며, 전압을 정밀하게 유지하는 2세대 GPU-VR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ATX 3.0 규격과 PCI-E 5.0 전원출력을 지원하고 온도에 따라 냉각팬 작동을 중지해 소음을 낮추는 제로팬(Zero Fan) 모드가 제공된다.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클래식 II 제품군의 ATX 3.0 업그레이드도 준비한다. 클래식 II 풀체인지(CLASSIC II Full Change), 클래식 II 골드 풀모듈러(CLASSIC II GOLD Full Modular)가 대상이다. 차세대 규격으로 업그레이드되지만, 본연의 기능과 특징은 그대로 유지된다. 쿨맥스 포커스 II(COOLMAX FOCUS II) 제품군은 엔비디아 최신 그래픽카드 사용이 가능하도록 12VHPWR 단자가 추가된다.

캐슬론 M 실버(CASLON M SILVER)는 ATX 3.0 규격 제품으로 최대 88% 효율에 부여되는 80 PLUS SILVER 등급 인증을 받았다. 캐슬론 M 실버는 대부분 ATX 3.0 규격 파워서플라이가 80 PLUS GOLD 등급 이상 제품군으로 형성돼 있는 상황에서 틈새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인 : 함정기
  • 편집인 : 이민규
  • 편집국장 : 박남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4-03-28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4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