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시스템은 일반적으로 강령이라고 할 수 있는 기준안, 교육, 관리감독 등을 모두 갖추고 올해부터 시행에 들어간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하이콤정보통신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기업의 투명경영과 윤리경영을 위한 내부 시스템을 준비해 왔으며 윤리경영 시스템의 기본이 되는 '하이콤 컬쳐북'을 제작했다.
컬처북의 주요 내용은 하이콤 사훈인 '자율ㆍ수평ㆍ분배'를 실현하기 위한 기업의 가치관과 이를 보다 구체적으로 설명해 주는 실행규칙, 인사제도 등 3개 부문, 60개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이 회사는 올바른 기업문화 정착을 통해 내부직원들 만족도를 높여 궁극적으로 고객ㆍ파트너사에 대한 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자사 기술력과 인력 보호를 통한 발전과 성장을 이뤄내기 위해 윤리경영을 경영전면에 내세웠다고 강조했다.
김유현 사장은 "내외부적인 윤리경영 시스템 도입은 일하기 좋은 회사를 만들어 내부 직원들의 만족도를 극대화하는 것"이라며 "이는 곧 대고객 서비스의 질적 향상으로 이어지고 더 나아가 수익개선과 기업경쟁력 강화를 가져올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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