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문화에 첨단 기술 더한 융복합 콘텐츠로 국가 미래 산업 창조 앞장
CJ E&M (대표이사 김성수)은 지난 12월 홍콩에서 개최한 <2015 MAMA (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에서 선보였던 홀로그램 기술을 누구나 쉽게 체험할 수 있도록, 상암동 ‘문화창조융합센터’에 홀로그램 상설 전시관을 오픈한다고 19일 밝혔다.CJ E&M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전파진흥협회의 제작 지원을 바탕으로 <2015 MAMA>에서 가수 자이언티와 무용가 김설진의 콜라보레이션 무대에 홀로그램 기술을 선보인 바 있다. CJ E&M은 미래창조과학부 및 문화창조융합센터와 협업해 관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던 홀로그램 무대를 응용한 홀로그램 상설 전시관을 1년간 운영, 센터를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무료로 홀로그램 융복합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상설 전시관에서는 홀로그램 기술에 K-POP이나 애니메이션 등 문화 콘텐츠가 융합된 다양한 콘텐츠가 꾸준히 더해질 예정이며, 홀로그램 기술 관련 정보도 전시될 계획이다.
특히 지난 <2015 MAMA>에서 홀로그램 영상 제작에 참여했던 중소기업 ‘닷밀’과 홀로그램 설치 및 개발 전문업체인 ‘홀로티브’가 이번 홀로그램 상설 전시관 구축에도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CJ E&M은 <2015 MAMA>에 47개 중소기업과 동행해 중소기업들도 한류의 낙수효과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테크아트(Tech+Art)’를 컨셉으로 한 무대 설치를 위해 ICT 전문 중소기업들과 협업하며, 문화창조융합센터와 연계해 <2015 MAMA>에 참여했던 중소기업들의 제품을 센터 내에 전시하는 등 중소기업과 상생을 이어가고 있다.
CJ E&M은 앞으로도 문화창조융합센터와 협업해 홀로그램 상설 전시관을 방문하는 미래 콘텐츠 꿈나무들을 디지털 창작 인력으로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국내 홀로그램 전문 기업들이 기술력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확대 제공하며, 문화 콘텐츠에 홀로그램 기술을 융합한 신시장을 창출하는데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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