챗봇 서비스 오픈
고객 편의성 높여
고객 편의성 높여
전화 통화보다 채팅을 선호하는 성향에 맞춰 챗봇을 통해 고객이 기다리는 시간 없이 24시간 365일 실시간 자산관리 상담이 가능한 서비스가 나왔다.
신한금융투자는 자산관리 비서 콘셉트의 챗봇 서비스를 최근 오픈했다.
신한금융투자의 대표 앱인 신한 알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챗봇 서비스는 단순한 고객지원을 넘어 밀레니얼 세대의 자산관리를 편리하게 돕기 위해 시황정보, 증시뉴스 등을 고객의 성향에 맞춰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챗봇을 이용하는 고객은 미국 증시 급등락 등 시장 이슈, 리서치센터의 리포트, 청약 및 기타 증시 일정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고객의 자산 현황, 맞춤 추천 종목, 상품 등의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질문의 자동완성 기능, 고객들이 자주 문의하는 내용과 답변이 포함돼 고객편의성도 높였다.
박상용 신한금융투자 디지털기획팀장은 “챗봇 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잠재된 니즈를 확인하고 고객 맞춤형 정보제공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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