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03-04 17:46 (목)
친환경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 시리즈 선봬
친환경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 시리즈 선봬
  • 이길주 기자
  • 승인 2020.02.0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소코리아
실크스크린 제판 공정 단축
리소코리아가 친환경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 고코프로를 선보였다.
리소코리아가 친환경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 고코프로를 선보였다.

실크스크린 제판 공정을 대폭 단축시킨 친환경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가 나왔다.

㈜리소코리아는 제판 과정을 간략화해 작업의 효율성을 높여주는 친환경 디지털 스크린 제판기 'GOCCOPRO(고코프로) 시리즈'를 선보였다.

고코프로 시리즈는 전통적인 스크린 인쇄 제판의 번거로운 과정을 자동화해 초보자도 손쉽게 작업이 가능하며 작업효율성과 생산성을 크게 높일 수 있다.

원래 전통적인 스크린 인쇄 방식은 디자인 도안, 포지티브 필름 출력, 프레임에 실크망사 견착, 실크망에 유제 도포, 유제 도포된 망 건조, 실크망 노광(감광) 공정, 노광된 망 물세척, 완성된 스크린망 건조, 스크린망 완성, 인쇄준비라는 9단계의 복잡한 과정을 거친다.

하지만 고코프로 시리즈는 이런 일련의 과정을 4단계로 디지털화해 디자인 도안 후 파일을 기기로 전송하기만 하면 바로 스크린망을 출력할 수 있고 프레임에 견착 후에 인쇄할 수 있다.

최종사용자는 제작된 디지털망을 셔츠, 에코백 등에 올려놓고 원하는 색상을 도포해 건조시켜 자신만의 굿즈를 완성할 수 있다. 특수 전기처리를 추가하면 스테인레스에도 인쇄가 가능하다. 

특히 풀 컬러 인쇄 시에도 정밀한 위치 조정이 가능하며, 최대 사이즈 기준 제판 소요 시간이 단 200초로 고속 제판 할 수 있다.

이 제품은 다품종 소량생산 트렌드와 맞춤형 개인화 열풍 속에 특별한 굿즈를 제작하고자 하는 기업, 공방, 디자인 스튜디오들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판교 본사에 마련된 고코프로 쇼룸에서 직접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