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업계 기업 개발 인력 충원 활발
IT업계 기업 개발 인력 충원 활발
  • 이길주 기자
  • 승인 2021.03.2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DS 3월 29일까지
경력직 공개채용 진행

직원 평균 연봉 1억 넘는
IT 기업 속속 등장 눈길
[자료=잡코리아]
[자료=잡코리아]

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문화가 일반화되면서 IT업계 호황이 이어지는 가운데 기업들별로 우수 개발인력을 충원에 나서고 있다.

잡코리아에 따르면 주요 IT업계가 직원 채용을 시작했다.

KT DS는 오는 29일까지 ‘경력직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모집분야는 △소프트웨어 개발 △PM(금융사업·유통서비스·공간사업) △인프라 △보안 등이다.

유관업무 관련 경력자와 모집분야 관련 자격증 보유자 및 비즈니스 일반 영어회화 가능자는 우대하며 소프트웨어 개발 지원자 중 총 경력 7년 이하의 경우 코딩테스트를 실시해 실무면접에 대체한다.

채용전형 중 모든 면접 전형은 비대면 화상면접으로 진행된다.

엔씨소프트는 차세대AAA 콘솔게임 서버 프로그래머를 4월 11일까지 모집한다.

학력무관으로 경력 5년이상 15년미만이면 지원할 수 있다. 필수 지원자격은 C/C++ 프로그래밍 역량, 멀티 쓰레드(Multi Thread) 프로그래밍,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자료구조, 디버깅 스킬을 갖춘 자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Unreal 프로젝트 유경험자와 라이브 서비스 유경험자는 우대한다. 채용전형은 서류전형 이후 1차면접이 진행되고 이어 NC TEST, 2차면접을 통해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인공지능(AI) 등 첨단사업을 개발하는 연구개발 센터 직원을 수시채용으로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백엔드 디벨로퍼(Backend Developer) △서비스 기획자 등이다.

백엔드 디벨로퍼 분야는 Python, Java, Ruby, Node.js 등의 5년이상 개발 경력, 웹 프래임워크 3년이상 경력,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이해와 업무 활용 경험 등을 보유한 경력자이면 지원할 수 있다.

서비스 기획자 분야는 모바일 서비스 제품과 시장, 사업에 대한 이해가 있고 제품 MVP 설계부터 로드맵 계획, 크로스 펑셔널 조직으로 서비스를 만들어본 경험, 기술과 개발에 대한 이해 등 지원 자격을 갖춘 자를 모집한다.

자세한 모집요강은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채용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게임 또는 IT관련 기술업무 8년이하 경력자는 지원할 수 있고 게임개발 및 IT서비스 업무 전반에 대한 이해가 있고 모바일 게임 개발 또는 서비스 경험이 있는 자, 스크립트 언어를 사용한 코드 작성 및 응용 경험 등을 보유한 지원자는 우대한다. 카카오게임즈 채용전형 중에는 서류전형과 함께 사전과제가 부여된다.

입사지원시 기타서류란의 사전과제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한편 비대면 문화 확산 속에 IT업계가 호황을 누리면서 IT업계 호황이 이어져 직원 평균 연봉이 1억원이 넘는 IT 기업들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최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한 카카오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임직원 2747명의 지난해 인당 평균 급여액은 1억800만원이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해 직원 4224명에게 평균 1억549만원의 연봉을 지급했고 네이버도 지난해 직원 4076명의 평균 연봉이 1억247만원에 달해 전년에 비해 3%가량 늘었다.

지난 18일 사업보고서를 공개한 SK텔레콤은 직원 평균 연봉이 전년보다 500만원가량 늘어난 1억2100만원으로 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