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3 17:39 (화)
한국갤럽 여론조사에 KT AI 기술 적용
한국갤럽 여론조사에 KT AI 기술 적용
  • 최아름 기자
  • 승인 2021.03.24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한국갤럽, ‘AI 컨택센터’ 공동추진
음성인식, 음성합성 기술 등 활용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사진 왼쪽)과 박재형  한국갤럽 부회장(사진 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사진 왼쪽)과 박재형 한국갤럽 부회장(사진 오른쪽)이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KT가 여론조사 전문기업인 한국갤럽과 업무협약을 체결, KT의 음성인식 기술 등을 여론조사에 활용키로 했다.

KT와 한국갤럽은 이를 위해 24일 서울 KT광화문 사옥에서 ‘AI 컨택센터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KT 유창규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 한국갤럽 박재형 부회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KT가 가진 음성 인식(STT), 개인화 음성합성 기술(P-TTS), 보이스봇 등 ‘AI 컨택센터(AICC)’ 솔루션을 한국갤럽이 수행하는 다양한 여론조사 분야에 적용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AI 기술 도입을 통한 업무 자동화 모델 발굴 △음성인식, 대화엔진 등 AICC 솔루션을 통한 콜센터 단순업무 자동화 △빅데이터, 클라우드 등 AI/DX 기술을 활용한 양사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협력할 계획이다.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AICC를 구축하게 되면 많게는 수억의 비용이 소요돼 기업의 부담이 컸으나, 한국 갤럽에 적용 예정인 KT AICC 서비스형은 월정액만 내면 이용할 수 있어 비용부담을 대폭 줄일 수 있다

KT가 제공할 ‘AICC 서비스’를 사용하면 기업들이 전화 상담업무를 자동화하면서도, 상담 중 고객에게 직접적 지원이 필요한 시점을 파악해 AI에서 상담사로 연결함으로써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KT는 월정액 서비스가 AICC 도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AICC 서비스 도입으로 한국갤럽은 단순 반복적인 설문은 AI가 담당하게 함으로써 보다 표준화되고 정확한 조사가 이뤄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박재형 한국갤럽 부회장은 “본 서비스 도입을 통해 AI가 조사 업무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더 나아가 AI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사업영역의 확장도 기대한다”고 밝혔다.

KT 유창규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상무)는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한국갤럽에 서비스형으로 출시될 KT AICC를 적용해 저렴한 비용으로 업무 효율성을 제고 할 수 있게 됐고 나아가 한국갤럽과 같은 여론조사기관에도 저렴한 비용으로 AI서비스를 도입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인터넷 신문 등록 사항] 명칭 : ㈜한국정보통신신문사
  • 등록번호 : 서울 아04447
  • 등록일자 : 2017-04-06
  • 제호 : 정보통신신문
  • 대표이사·발행인 : 함정기
  • 편집인 : 이민규
  • 편집국장 : 박남수
  • 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대로 308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정보통신신문사
  • 발행일자 : 2024-04-23
  • 대표전화 : 02-597-8140
  • 팩스 : 02-597-8223
  • 청소년보호책임자 : 이민규
  • 사업자등록번호 : 214-86-71864
  • 통신판매업등록번호 : 제 2019-서울용산-0472호
  • 정보통신신문의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1-2024 정보통신신문.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master@koit.co.kr
한국인터넷신문협회 인터넷신문위원회 abc협회 인증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