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타트업-코맥스벤처러스,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마중물' 선언
코스타트업-코맥스벤처러스, 스타트업 생태계 구축 '마중물' 선언
  • 차종환 기자
  • 승인 2021.04.19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트업 투자·지원 MOU
초기 창업 ‘길잡이’ 한뜻
코스타트업 협회와 코맥스벤처러스가 스타트업 투자 및 지원을 위한 MoU를 19일 체결했다. 유호재 코스타트업 협회장(오른쪽)과 변우석 코맥스벤처러스 대표가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코스타트업 협회]
코스타트업 협회와 코맥스벤처러스가 스타트업 투자 및 지원을 위한 MOU를 19일 체결했다. 유호재 코스타트업 협회장(오른쪽)과 변우석 코맥스벤처러스 대표가 기념촬영을 했다. [사진=코스타트업 협회]

코스타트업(협회장 유호재) 협회가 경기도 대표 액셀러레이터인 코맥스벤처러스(대표 변우석)와 스타트업 투자 및 액셀러레이팅 지원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코맥스벤처러스는 2017년 설립된 중소벤처기업부 인정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로써 팁스(TIPS) 운영사로 활약해 왔다.

특히 4차 산업 시대 스마트홈 분야를 선도하는 ㈜코맥스의 성공 경험을 바탕으로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성장시키는 단계별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코스타트업 협회는 선도 벤처들이 자리한 판교를 거점으로 한 스타트업 커뮤니티로부터 출발해, 보다 활발하게 스타트업의 교육, 자문, 투자유치에 앞장서고자 지난 2월 중기부 인허가를 받아 전국 기반 370여개 회원사를 둔 사단법인으로 공식 출범했다.

양 측은 선배 창업가와 안목있는 투자사가 초기 창업가를 지원하고 투자 유치를 도모하는 것이 국내 스타트업 생태계의 성장에 기여하고 상생하는 길이라는 데 뜻을 함께 했다.

유호재 코스타트업 협회장은 “코맥스벤처러스의 수준 높은 액셀러레이팅이 초기 창업 단계인 협회사가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다수의 기업에게 단계별로 최적화된 기회를 주고자 한 코맥스벤처러스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코스타트업 협회는 오는 5월, 온라인으로 공식 창단식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