딜라이브 OTTv 코딩교육 콘텐츠 대거 탑재
딜라이브 OTTv 코딩교육 콘텐츠 대거 탑재
  • 박남수 기자
  • 승인 2021.04.2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딜라이브]
[사진=딜라이브]

딜라이브 디지털OTT방송이 국내 유일 OTT박스 ‘딜라이브 OTTv’를 통해 코딩교육 콘텐츠를 대거 탑재한다.

코딩교육은 교육부에서 2019년부터 초등학교 5·6학년 의무교육과정으로 지정했다.

이에 앞서 2018년에는 중고등학교 교육과정에도 코딩이 포함되었다. 아울러 미국, 영국, 프랑스 등에서도 코딩교육을 정규과목 또는 필수교육으로 지정해 운영 중이다.

딜라이브는 5월부터 인기 있는 코딩 유튜버의 콘텐츠를 탑재해 자녀들의 코딩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들에게 딜라이브 OTTv를 적극 활용하게 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딜라이브는 초보자부터 전문교육과정까지 시청할 수 있는 다양한 코딩 유튜버들의 콘텐츠들을 준비했다.

구독자 24만명, 누적 조회 5900만건 등 온·오프라인 코딩 교육과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콘텐츠로 유명한 ‘생활코딩’을 비롯해, 초보자를 위해 파이썬 코딩 기본 문법부터 게임 개발, 웹 스크래핑, 업무자동화 등 다양한 활용법을 소개하는 '나도코딩' 등 인기 있는 유튜버들의 코딩 강좌를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딜라이브는 향후 코딩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보강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딜라이브는 유아, 초등학생부터 학부모까지 다양한 성(性)교육 컨텐츠 ‘딸바TV’, ’성교육TV’의 콘텐츠를 업로드 한다.

‘딸바TV’와 ‘성교육TV’는 성(性)교육 강사 구성애의 성교육 미디어 채널로 ‘라라언니의 유아성교육’, ‘베리줌마 초등성교육 및 학부모성교육’, ‘엄마와 함께하는 성교육’, ’웹툰으로 보는 성교육 아빠를 위한 성스러운 상담소’ 등 200여 편의 다양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제공 중이다.

딜라이브는 “일반 방송에서 볼 수 없는 HOT하고 유용한 콘텐츠들을 딜라이브 OTTv에 담아 서비스함으로써, ‘OTT박스를 통한 콘텐츠 소비’라는 새로운 시청패턴을 딜라이브가 선도해 나갈 것이다"며 "이를 위해 딜라이브는 OTTv사용자들이 쉽고 편리하게 그리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와의 협업 및 수급을 위해 최선을 다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