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전자 LG 클로이 로봇",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엘지전자 LG 클로이 로봇", 대한민국 교육박람회 참가
  • 김한기 기자
  • 승인 2021.05.17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LG전자

LG전자가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서 LG 클로이 로봇 솔루션을 소개하며 교육 분야에서도 로봇이 활용될 수 있음을 알린다.

LG전자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 18회 대한민국 교육박람회'에 참가해 'LG 클로이 로봇'을 선보인다.

LG전자는 행사장 내 교육부가 마련한 '미래학교 모델관'에 'LG 클로이 살균봇', 'LG 클로이 서브봇' 등을 투입한다.

'LG 클로이 살균봇'은 교실을 돌아다니며 살균하는 모습을 시연한다. 이 로봇은 UV-C 램프를 이용해 세균을 제거한다. UV-C 자외선은 100~ 280 나노미터 파장의 자외선으로 각종 세균을 제거하는 데 많이 사용된다.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은 이 로봇에 있는 UV-C 램프가 50 센티미터 이내 거리에 있는 대장균을 99.9% 살균하는 효과를 확인했다.

'LG 클로이 서브봇'은 부스 내 정책홍보관에서 교실로 물품을 나르는 임무를 맡았다. 이 로봇은 자율주행과 장애물 회피 기술을 베이스로 동작하기 때문에 아이들이 많은 학교에서도 운행이 가능하다. 특히 스스로 엘리베이터를 타고 층간을 오갈 수 있어, 출발지와 목적지의 층이 달라도 물건을 전달할 수 있다.

대한민국 교육박람회는한국교육·녹색환경연구원, ㈜엑스포럼이 주최하는 교육산업 대표 전시회다. 지난해 행사에는 300개 社가 참가했고, 관람객이 4만명이 넘은 바 있다.

LG전자는 로봇을 미래사업의 한 축으로 삼고, 일상생활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춰 호텔 솔루션, 병원 솔루션, F&B 솔루션 등 각종 맞춤형 솔루션을 선보이고 있다.

LG전자 로봇사업담당 노규찬 상무는 "교육 분야에서도 비대면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일상에 도움이 되는 로봇 서비스 솔루션을 지속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