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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오롱글로벌’, 홈 IoT "스마트 하늘채 IoK" 서비스 고도화 나선다
‘코오롱글로벌’, 홈 IoT "스마트 하늘채 IoK" 서비스 고도화 나선다
  • 김한기 기자
  • 승인 2021.05.20 19:02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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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제공=코오롱글로벌

코오롱글로벌이 자체 개발한 홈 사물인터넷 플랫폼 ‘스마트 하늘채 IoK’의 서비스 고도화에 나설 예정이다.

코오롱글로벌은 기존 온라인 포털 네이버의 클로바 서비스에 추가해 이동통신 3사와 가전사 등 ICT 관련 5개사와 ‘스마트 하늘채 IoK’ 연동협약을 체결하고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하늘채 아파트 입주민들은 ‘하늘채 IoK’ 앱을 이용해 삼성전자, LG전자의 스마트가전을 원격 제어할 수 있다. 또 KT ‘기가지니’, SKT ‘누구’, LGU+, 네이버의 ‘클로바’ 등 AI 음성인식 스피커도 선택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 하늘채 IoK’는 단순제어, 모니터링에서 더 나아가 사용자 조건 기반 생활패턴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개별 가족 구성원이 설정한 시나리오에 따라 기상, 외출, 귀가, 취침 등 생활패턴 뿐만 아니라 휴가, 학습, 운동, 영화감상 등 상황에 따른 다양한 자동화 모드를 경험할 수 있다.

무인택배도착, 차량입차 및 방문 차량 예약 공지사항뿐만 아니라 날씨, 에너지사용량 등 다양한 생활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상반기 내 ‘스마트 하늘채 IoK’ 모바일 버전도 업그레이드할 계획이다. 단지 내 공용시설물의 효율적 이용을 위한 예약, 입주민간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피드, 단지 내 간단한 의사결정을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주민투표 등의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디자인을 개선할 예정이다.

코오롱글로벌은 향후 O2O 서비스를 강화하고 소모품 관리 서비스, 카쉐어링, 전기차충전시스템, 공유마켓 등의 기능도 추가해 아파트가 하나의 플랫폼으로 스마트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코오롱글로벌 관계자는 “입주민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변화를 반영해 최첨단 기술을 발빠르게 개발하고 적용해갈 것”이라며 “집 안의 모든 기기들이 사용자와 소통하며 능동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스마트 하늘채 IoK’도 진화 중”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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