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테크윈, 독도에 8K 초고해상도 CCTV 구축
한화테크윈, 독도에 8K 초고해상도 CCTV 구축
  • 이길주 기자
  • 승인 2021.06.07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0m 있는 사람 표정 파악
AI 활용 다양한 분석 기능 제공
사건사고 발생 시 빠르게 대처
최고 해상도 CCTV인 '한화테크윈 TNB-9000 8K CCTV'로 촬영한 독도의 전경. [사진=SKT]
최고 해상도 CCTV인 '한화테크윈 TNB-9000 8K CCTV'로 촬영한 독도의 전경. [사진=SKT]

[정보통신신문=이길주기가]

8K 해상도에 인공지능(AI) 분석 기능까지 갖춘 영상보안 솔루션이 독도에 설치된다.

'한화테크윈'에 따르면 서도 주민숙소 옥상과 동도 헬기장에 각각 최고 해상도  CCTV를 설치해 독도와 근해의 재난과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영상보안 솔루션을 구축한다.

독도의 상징성을 고려해 해당 CCTV의 영상을 실시간으로 스트리밍, 국민 누구나가 독도의 풍경을 선명하게 볼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새롭게 설치된 CCTV는 지난해 한화테크윈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8K 초고해상도 네트워크 카메라다.

8K 해상도는 약 150m 거리에 있는 사람의 인상착의는 물론 표정까지 파악할 수 있는 수준의 해상도다.

디지털 줌을 통해 영상 내 어떤 영역을 확대해도 대상을 선명하게 볼 수 있어 넓은 영역을 자세히 살펴봐야 하는 환경에 적합하다.

1대의 카메라로 광범위한 지역을 고화질로 모니터링 할 수 있기 때문에 독도의 자연경관을 해치지 않고 효율적으로 설치 운용할 수 있다.

AI를 활용한 다양한 영상 분석 기능들도 제공한다. 해안가 등 출입 금지 구역에 움직임이 포착되면 그 즉시 알림을 보내고 개체의 이동방향까지 파악해 자동으로 추적해 보여준다.

개체의 특징을 가장 잘 파악할 수 있는 이미지를 AI가 자동으로 저장해 보여주는 '베스트샷' 기능을 통해 사건사고 발생 시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

한화테크윈 관계자는 “대한민국이 개발한 세계 최고의 기술력으로 독도 주민들과 방문객들의 안전을 지킨다는 데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